-
ESS 2차 입찰 임박…삼성SDI 우위 속 LG엔솔·SK온 추격전
제2차 에너지저장장치(ESS) 중앙계약시장 입찰 제안서 제출 마감이 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내 배터리 3사가 배터리 안전성과 기술력을 전면에 내세우며 입찰을 위한 막판 총력전에 돌입했다. 지난 1차 입찰 결과로 3사의 주도권 격차가 벌어진 상황에서, 2차 입찰은 국내 ESS 시장 판도를 좌우할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10일 배터리 업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 등 배터리 3사
22일전
-
고려아연, '자립준비청년' 지원 위해 1억 기부
김기준 고려아연 부사장(왼쪽)이 9일 서울시자립지원전담기관을 찾아 1억원의 자립준비청년 후원금을 전달한 후 박진하 서울시자립지원전담기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아연이 올해 서울특별시 자립지원전담기관(서울시자립지원전담기관)에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고려아연이 전달한 기부금은 아동양육시설·공동생활가정·가정위탁 등에서의 보호가 종료돼 사회로 나와 자립을 준비하는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03일전
-
LG에너지솔루션, 4분기 영업손실 1220억…적자전환
LG에너지솔루션이 연결 기준 지난해 4분기 영업 손실이 122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지난해 동기(영업손실 2255억원)와 비교하면 적자 폭은 줄었지만 전 분기(영업이익 6013억원) 대비로는 적자 전환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8% 감소한 6조1415억원으로 집계됐다. 전기 대비로는 7.7% 증가했다.
미국 IRA(Inflation Reduction Act) 첨단 제조 생
03일전
-
"고려아연 美 제련소 투자는 고효율 투자...年 1.3조 수익 예상"
고려아연의 미국 제련소 투자가 자본 효율을 극대화한 주주가치 제고 전략이라는 전문가들 평가가 나왔다.
지난 8일 서울 조선팰리스호텔에서 '전략적 해외투자와 기업가치 창출: 고려아연 미국 프로젝트 사례를 중심으로'를 주제 열린 한 전문가 토론회에서 이같은 의견이 제시됐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경영학, 법학, 금융 분야 전문가들이 고려아연의 약 11조원 규모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 통합제련소 투자
03일전
-
K-배터리 3사, 불황에도 R&D 투자 늘렸다...'포스트 캐즘' 정조준
전기차 배터리
국내 배터리 3사가 전기차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으로 인한 업황 부진 속에서도 연구개발(R&D) 비용을 크게 늘리며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배터리 산업의 경쟁력이 기술력에서 갈리는 만큼, 불황 속에서도 선제적 투자를 통해 기술 주도권을 확보하겠단 전략으로 풀이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SDI가 지난해 집행한 연구개발 비용이 역대 최대치를 경신할 것으로 예상된다.&
04일전
-
인도 타밀나두 주 산업부 장관, HD현대重 방문
인도 타밀나두(Tamil Nadu) 주(州) 정부 대표단 일행이 8일 HD현대중공업을 방문해 조선소 야드를 둘러보고, 실제 선박 건조 현장을 참관했다.
HD현대와 신규 조선소 설립을 추진 중인 인도 타밀나두(Tamil Nadu) 주 정부 대표단 일행이 HD현대중공업 울산 조선소를 방문했다.
HD현대는 8일 라자(T.R.B Rajaa) 타밀나두 주 산업부 장관과 다가(Gaurav Daga) 타밀나두 투자청 상무 등 관계자 5
04일전
-
김승연 회장 "우주行은 한화의 사명"...5대 우주강국 도약 견인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앞줄 왼쪽 네번째)과 김동관 부회장(앞줄 왼쪽 다섯번째)이 8일 한화시스템 제주우주센터를 찾아 임직원들과 VLEO UHR SAR 위성 실물모형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8일 한화그룹 우주사업의 핵심 거점으로 꼽히는 한화시스템 제주우주센터를 찾아 새해 첫 현장경영에 나섰다. 김 회장은 이날 한화시스템의 위성 생산과 시험 현장을 둘러보고, 한화가 주도하는 민간
04일전
-
[신년사] 알 히즈아지 에쓰오일 대표 "샤힌 프로젝트 완공에 전사 역량 집중"
알 히즈아지 에쓰오일 대표가 8일 진행된 에쓰오일 2026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안와르 알 히즈아지 최고경영자(CEO)가 8일 신년사를 통해 "회사의 신성장 동력이 될 샤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에쓰오일 샤힌 프로젝트는 2026년 6월 기계적 완공을 목표로 현재 공정률 92%를 넘어섰다.
안와르 알
04일전
-
효성중공업, 초고압변압기 누적생산 10조원 돌파
효성중공업이 지난 7일 창원공장의 초고압변압기 누적생산 10조원 돌파를 기념해 기념식을 개최했다.
효성중공업이 자사 창원공장의 초고압변압기 누적생산이 10조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단일공장에서 초고압변압기와 차단기 생산액이 모두 10조원을 넘어선 것은 국내에서 효성중공업 창원공장이 유일하다.
효성중공업은 1969년 국내 최초 154kV 초고압변압기를 개발해 생산에 나선 이래, 2002년 초고압변압기 누적 생산액 1조원
04일전
-
[CES 2026] 박정원·박지원 등 두산 경영진 총출동..."AX 가속화에 그룹 사활"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왼쪽 두 번째)이 독일 건설기계 전시회 ’바우마 2025’를 찾아 두산밥캣 부스를 유심히 살펴보고 있다.
박정원 회장과 박지원 부회장 등 두산그룹 최고경영진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인 'CES 2026'에 대거 참석한다. 2년 만에 CES 현장을 찾은 박 회장은 글로벌 기업들의 인공지능(AI)·로봇 기술 동향을 직접 점검하고, 두산그룹의 핵심 AI 솔루션을 소
05일전
-
美 법원, 고려아연 이그니오 투자 의혹 '증거 수집' 절차 중단 요청 기각
영풍은 고려아연의 이그니오홀딩스 투자 의혹과 관련해 진행중인 미국 내 증거수집 절차의 정당성이 미국 법원을 통해 다시 인정 받게 됐다고 7일 밝혔다.
미국 제2연방항소법원은 이달 6일(현지 시각) 페달포인트 측이 뉴욕남부지방법원의 증거제출 명령에 불복해 제기한 항소 절차와 관련해 항소심 판결 전까지 증거제출을 중단해 달라는 집행정지 요청을 기각했다. 이에 따라 영풍이 신청한 미국 증거수집 절차는 항소심이 진행되는 동안 중단
05일전
-
HD현대중공업, 美 해군 MRO 사업 또 따냈다...첫 수주 작업도 완료
미 해군 7함대 소속 화물보급함 'USNS 세사르 차베즈'함의 항해 모습.
HD현대중공업이 미국 해군의 군수지원함 유지·보수·정비(MRO) 사업을 수주했다.
HD현대중공업은 최근 미 해군 7함대 소속의 4만1000t급 화물보급함 'USNS 세사르 차베즈(Cesar Chavez)'함의 정기 정비(Regular Overhaul) 사업을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세사르
05일전
-
"페인트로 농가 피해↓" KCC, 농촌진흥청과 과수 보호 페인트 개발
KCC 과수 전용 페인트 숲으로트리가드
KCC가 농촌진흥청이 손잡고 과수 농가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페인트를 개발했다.
KCC는 농촌진흥청과 과일나무(과수)를 동해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과수 전용 수성페인트 '숲으로트리가드(Tree-Guard)'를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숲으로트리가드는 KCC와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의 공동 연구 협약(MOU) 및 국책 과제를 통해 개발됐다. 이상고온과 추위
05일전
-
"올해는 마스가 잭팟"…조선3사, 2년 연속 동반 흑자 기대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한 2만2000㎥급 LCO₂운반선 '액티브(ACTIVE)'호
국내 조선 3사가 2년 연속 동반 흑자라는 이례적인 성과를 이어갈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새해에도 고부가가치 친환경 선박 등을 앞세워 실적 상승세가 지속될 것이란 관측이다. 특히 올해는 한·미 조선협력 프로젝트인 '마스가(MASGA)'가 본격화되며 LNG 운반선과 특수선 발주 물량이 국내 조선
05일전
-
[부고] 김희섭(SK SUPEX추구협의회 PR팀 부사장)씨 빙부상
△송인구(향년 84세)씨 별세, 최수자씨 남편상, 송혜승·송연승·송우섭씨 부친상, 김진수·김희섭씨 빙부상, 김문정 시부상 = 6일 12시58분 연세대학교 신촌세브란스 장례식장 3호실, 발인 8일 7시20분, 장지 경기도 양주시 신세계 공원 묘원 ☎ 02-2227-7500.
06일전
-
고려아연 "美 제련소 수익성 탄탄…주주가치 제고 기여"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전경
고려아연이 2026년 새해를 맞아 '미국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포함해 최근 현안에 대해 설명하는 주주서한을 발송했다.
6일 고려아연에 따르면 이번 주주서한은 MBK파트너스와 영풍이 2024년 9월 적대적 인수합병(M&A)을 감행한 이후 여덟 번째 서한으로 최근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미국 정부와의 통합 제련소 건설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담겼다.
고려아연은
06일전
-
LG엔솔, 한전 ESS 2차 사업에 200억 규모 배터리 공급
LG에너지솔루션 대전기술연구원의 전경
LG에너지솔루션이 한국전력공사(한전)에서 진행하는 계통 안정화용 선산·소룡 에너지저장장치(ESS) 사업에 200억원 규모의 배터리를 공급한다.
6일 업계에 따르면 한전은 최근 계통 안정화 ESS 사업 낙찰자로 '삼안 엔지니어링'(선산 프로젝트)과 '대명에너지'(소룡 프로젝트)를 결정했다. 두 업체 모두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를 탑재하기로 하면서
06일전
-
HD한국조선해양, 1조5000억 규모 LNG선 4척 수주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해 인도한 초대형 LNG 운반선
HD현대의 조선 부문 중간지주회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친환경 선박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해 첫 수주에 성공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최근 미주 지역 선사와 초대형 LNG 운반선 4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총 1조4993억원이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20만㎥급으로 길이 294.8m, 너비 48.9m, 높이 26.7m 규모다. 울산 HD현
06일전
-
HJ중공업, 美해군 함정정비협약 최종 관문 통과...1월 체결 확실
HJ중공업 영도조선소 전경
HJ중공업이 미 해군 전투함 유지·정비·보수(MRO) 사업을 위해 추진 중인 '함정정비협약(MSRA)'의 최종 심사에 통과하며 오는 1월 라이센스 체결을 앞두고 있다.
HJ중공업은 지난 5일 진행된 MSRA 최종 심사인 '항만보안평가(PA)'를 통과했다고 6일 밝혔다. 회사 측은 향후 절차가 차질 없이 진행될 경우 1월 중 라이선스 체결이 완료
06일전
-
[CES 2026] 두산밥캣, AI·전동화 기술 더한 '스마트 건설현장' 제시
스캇 박 두산밥캣 대표가 5일(미국 현지시간) CES 2026 미디어데이에서 차세대 건설장비기술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두산밥캣이 5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 미디어 데이에서 차세대 소형 건설장비 기술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스캇 박 두산밥캣 부회장은 조엘 허니맨(Joel Honeyman) 글로벌 이노베이션 담당 상무와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기술을 통해 생산성을
06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