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머, “1958년 마스터스 때 발생한 일 유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2-30 15: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5년만에 소회 밝혀…벤추리와 우승 다투던중 규칙적용 논란 끝 메이저 첫 승

아놀드 파머(왼쪽)와 켄 벤추리



아놀드 파머(84·미국)가 자신의 첫 메이저대회 우승 때 발생한 일에 대해 55년이 지난 후 유감을 표시했다.

파머는 최근 미국 골프채널에 쓴 칼럼에서 1958년 마스터스 최종일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내서널GC 12번홀(파3)에서 일어난 일로 인해 동반 플레이어이자 우승 경쟁자였던 켄 벤추리(미국)와 서먹서먹해진 것에 대해 유감을 나타냈다.

당시 파머는 벤추리보다 1타 앞선 선두였다. 두 선수의 12번홀 티샷은 그린을 넘어 둔덕에 멈췄다. 파머의 볼은 지면에 박혔다. 전날밤 비가 많이 와 ‘집어들어 닦은 후 놓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로컬룰이 적용됐다.

그러나 경기위원은 파머에게 ‘로컬룰이 적용되지 않으니 박힌 상태로 플레이하라”고 일렀다. 파머는 그 말대로 플레이해 더블보기를 했다.

문제는 그 다음이었다. 파머는 별 말도 없이 구제를 받는 조건(로컬룰 적용)으로 ‘제2의 볼’을 플레이했다. 제2의 볼 스코어는 파였다.

홀아웃 후 보비 존스가 포함된 경기위원회에서는 파머의 그 홀 스코어를 파로 인정했다. 그러나 벤추리는 “제2의 볼을 플레이할 때 동반자인 나에게 말하지 않았기 때문에 무효”라고 강력히 주장했다<골프규칙 3-3>. 벤추리의 주장은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파머는 1타차로 우승했다. 벤추리는 파머에게 2타 뒤진 공동 4위였다.

파머는 그 우승이 마스터스는 물론 메이저대회(총 7승) 첫 승이었다. 그러나 논란은 가라앉지 않았다. 파머와 벤추리는 그 후에도 줄곧 글(책)을 통해 당시 상황에 대해 자신들이 옳다고 주장했고, 둘의 서먹서먹한 관계는 지금까지 이어져왔다.

사단이 발생한지 55년이 지났다. 파머는 “당시 그 일로 인해 우리 둘의 사이가 금이 간 것은 유감이다”고 말했다. 자잘못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