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청소년 진로 탐색 함께해요"…인스파이어링 클래스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1-07-21 11: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임직원 멘토로 참여 비대면 온라인 클래스 운영

기아 임직원들이 청소년들과 비대면으로 진로 탐색 활동을 전개했다. 

기아는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를 최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자원봉사문화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진로체험 및 정보가 부족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열린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는 마케팅, 상품 부문 등 110명의 기아 임직원들이 멘토로 참여했다. 약 1000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화상회의 형태로 진행됐으며, 직무 관련 상담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멘토링은 기존의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강의 방식이 아니라, 멘토 1명당 8~9명의 소그룹으로 운영됐다. 청소년 개인이 질문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고 깊이 있는 상담이 가능했다고 기아는 전했다. 
 
청소년들의 관심도가 높은 e스포츠팀 '담원 기아' 소속 신정현 선수도 멘토로 참여했다. 또한 사단법인 한국자원봉사문화의 협력 봉사단체인 대한민국대학생교육기부단 자원봉사자 110여 명도 함께해 행사를 지원했다.

권혁호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진로탐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영감을 얻고 미래를 꿈꾸며 내실 있는 준비를 해 나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 국내사업본부는 2016년부터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자립도움 프로젝트'를 운영해오고 있다. 이를 통해 정비자격증 취득, 대학진학 및 취업 지원 등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아 임직원이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에서 청소년들과 비대면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기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