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당정협의회' 개최…내년 국·도비 확보 총력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주=최주호 기자
입력 2024-06-03 14:5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북 경주시가 당정협의회를 열고 내년도 국·도비 확보전에 나섰다.

    시는 3일 청사 내 알천홀에서 국민의힘과 '당정협의회'를 열고 지역 현안 사업 및 국비 예산 확보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지역구 의원인 김석기 국회의원과 국민의힘 소속 경북도의회 박승직·배진석·정경민·최덕규·최병준·황명강 의원과 경주시의회 이철우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참석했다.

  • 글자크기 설정
경주시 당정협의회 단체 기념 촬영 장면 사진경주시
경주시 당정협의회 단체 기념 촬영 장면 [사진=경주시]
경북 경주시가 당정협의회를 열고 내년도 국·도비 확보전에 나섰다.
 
시는 3일 청사 내 알천홀에서 국민의힘과 ‘당정협의회’를 열고 지역 현안 사업 및 국비 예산 확보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지역구 의원인 김석기 국회의원과 국민의힘 소속 경북도의회 박승직·배진석·정경민·최덕규·최병준·황명강 의원과 경주시의회 이철우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경주시가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는 ‘2025 APEC 정상 회의’ 유치 전략은 물론 내년도 국가투자예산 대응 전략과 국비 확보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 본격적인 회의에 앞서 주낙영 시장이 주요 성과를 보고하자 김석기 국회의원이 참석자들에게 박수를 유도하는 등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당정협의가 이뤄졌다.

이날 논의된 주요 사업은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 문무대왕릉 성역화, 보문관광단지 리뉴얼, 혁신원자력 연구개발 기반조성, 양성자가속기 성능 확장, 미래자동차용 스마트 유틸리티 기반구축, 농소~외동 간 국도 4차로 건설, 매전~건천 간 국도 개량 등이다.
 
또 부자 농어촌만들기를 위한 청년농촌보금자리 조성 사업, 과학영농 실증 교육관 건립, 스마트 ICT 기술지원, 해양레저관광 거점 사업, 어촌신활력증진사업(지경항)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이 밖에도 살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70세 이상 어르신 등 시내버스 무료승차, 24시간 분만산부인과 운영지원, 성건1 도시재생 뉴딜사업, 하수 처리장 증설 및 하수관로 정비 등에 대해서도 힘을 합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지역 정책 현안 사업으로 경부선~동해선 고속도로 연결, 지방도945호선 국지도 승격, 국립 산림과학관 조성, 국가하천 형산강 하천환경정비 등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힘을 쏟기로 합의했다.
 
김석기 국회의원은 “경주시가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는 ‘2025 APEC 정상 회의’와 관련해 외교부와 대통령실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며, “정상 회의 개최지가 확정되기 전까지 당정이 똘똘 뭉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은 “지역 현안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주낙영 시장은 “경주 발전이라는 공동 목표를 향해 함께 뛰어주시고, 지역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에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를 부탁 드린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