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이 SK에너지와 제휴해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이 포인트를 매월 최대 2만5천원까지 현금으로 돌려주는 '예스 오일백(Yes OilBag) 카드'를 판매한다.
'예스 오일백 카드'를 사용하면 SK주유소 등 OK캐쉬백 가맹점에서 기존보다 최대 10배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또 대형 할인점, 이동통신요금, 기타 일반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에 대해서도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OK캐쉬백 포인트는 SK주유소에서 카드이용금액의 5%(월 최대 1만5천점), 이마트 홈플러스 홈에버 롯데마트에서 이용금액의 5%(월 최대 5천점), 휴대폰요금 자동이체금액의 5%(월 최대 5천점), 자동차 경정비센터에서 결제금액의 5%(월 최대 1만점), 일반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0.2%, 기타 전국 4만 5천여개 OK캐쉬백 가맹점에서 0.1%1.0% 등이 적립된다.
이렇게 적립된 OK캐쉬백 포인트는 한 달간 SK주유소에서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2만5천원까지 통장으로 입금된다.
매월 주유소에서 30만원(1만5천원 적립), 할인점에서 10만원(5천원 적립) 정도를 결제하고 통신요금 자동이체와 기타 이용금액에 대한 적립 포인트를 더하면 월 2만5천원, 연간 30만원까지 현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이밖에도 외환은행은 '예스 오일백 카드' 가입고객에게 전국 주요 백화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전국 주요 놀이공원 무료입장 및 할인, 영화티켓 할인, 면세점 할인, 여행상품 및 항공권 할인, 각종 금융우대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한편 '예스 오일백 카드'는 스마트카드 기반으로 만들어져 비접촉식 결제가 가능하다.
이재호 기자 gggtttppp@ajnews.co.kr
< '아주뉴스'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