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다음커뮤니케이션은 8일 연말정산 페이지(jungsan.daum.net)를 오픈하고 한메일을 통해 연말정산서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연말정산 한메일 서비스는 신한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등 주요 7개 카드사와 제휴를 맺어 일일이 신용카드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연말정산 자료를 다운받지 않아도 한메일을 이용해 카드사들의 연말정산 및 소득공제 자료를 받아볼 수 있다.
또 상담실 메뉴를 통해 부모님, 배우자, 장애인, 맞벌이 부부 등 다양한 대상자의 공제 사례를 공개해 자신의 사례와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했고 상담 신청을 통해 전문가와의 연말정산 관련 상담도 가능하도록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다.
자신의 환급액을 알고 싶지만 계산법을 모르는 사람은 연말정산 계산기 기능으로 기본공제, 추가공제, 연금보험료공제, 특별공제 등 버튼 하나로 자신의 총 환급액을 계산할 수 있도록 했다. 소득공제 자동계산기는 한 해 동안 신용카드, 의료비 등의 소득공제 금액을 계산할 수 있으며, 절세계산기를 이용하면 소득공제가 더 많을 경우 2월 연말정산 시 추가로 환급받는 금액과 함께 연금저축 등 소득공제 상품의 절세효과를 알아 볼 수 있다.
김금주 다음 금융서비스 팀장은 “다음의 연말정산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연말정산 Q&A, 상담, 환급액 계산 뿐 아니라 이메일 정산서비스 내역서까지 한번에 받아볼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로 바쁜 직장인들의 연말정산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소영 기자 youth@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