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계열이 북미 시장에 출시하는 3G 스마트폰 '팬택 매트릭스 프로' |
팬택계열이 세계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팬택계열은 3G 듀얼 슬라이드 스마트폰 '팬택 매트릭스 프로(Pantech Matrix Pro)'를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인 AT&T를 통해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팬택 매트릭스 프로'는 지난해 10월 북미 시장에 출시된 '팬택 매트릭스(Pantech Matrix)'의 후속 모델. 쿼티(QWERTY) 자판을 통한 편리한 퀵 메시징 기능과 PC에 버금가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한다.
또 MS의 '윈도 모바일 6.1'을 탑재해 PC와 유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며 '오피스 모바일'로 워드, 엑셀 편집은 물론 파워포인트와 PDF 파일보기가 가능하다.
아울러 실시간으로 이메일을 수신 받을 수 있는 '푸시 이메일(Push e-mail)', 온라인에서 다자간 대화가 가능한 모바일 메시징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이메일을 주고받고, 메신저 대화를 할 수 있다.
특히 대기 화면에서 메시지, 이메일 확인, 뮤직 플레이어 구동 등 윈도 모바일의 대부분의 기능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
'팬택 매트릭스 프로'는 가로로 열면 쿼티(QWERTY)자판이 나와 이메일, 문서작업을 할 수 있고, 평소에는 세로로 열어 일반 슬라이드폰처럼 사용할 수 있어 메시징 기능과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EDGE는 물론 GPRS 쿼드 밴드를 지원해 세계 여러 국가에서 전화를 걸거나 인터넷에 접속하는 글로벌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임성재 팬택계열 해외마케팅본부장은 "팬택 매트릭스 프로는 비즈니스맨은 물론 메시징 등 실용적 기능을 동시에 선호하는 일반 소비자 모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참신한 스마트폰"이라며 "팬택계열은 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실용적 기능을 담은 차별화된 제품으로 승부를 걸 것"이라고 말했다.
‘팬택 매트릭스 프로'는 이달 24일(미국 현지시각)부터 미국 전역에서 판매된다.
최소영 기자 youth@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