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故 박인천 금호회장 일대기 만화로 나온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09-04-02 14: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금호아시아나그룹 창업주인 故 금호(錦湖) 박인천(朴仁天) 회장의 일대기가 만화로 제작되어 인터넷 사이트에 소개된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는 오는 7일 창립 63주년을 맞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창업자인 故 박인천 창업회장의 일대기를 만화로 엮어 이날부터 대한상의 경제교육 홈페이지(hi.korcham.net)에 연재한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해방 직후인 1946년 46세의 늦은 나이에 택시 2대로 창업했다. 이후 육상운송에서 항공운송까지 우리나라 선진운송의 초석을 다진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그는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종업원과 이웃을 배려하는 기업운영으로 인간존중 경영자의 모습을 보여줬다. 연이은 사업 실패에도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온갖 역경을 극복해 집념과 불굴의 기업가정신을 대표한다고 평가받고 있다.

만화는 민족정신으로 불타던 박 회장의 ‘유년시절’, 30세 넘어 독학으로 보통문관시험에 합격한 ‘공직생활’, 집념으로 실패를 딛고 일어선 ‘광주택시의 창업과 운송업 발전과정’, 어려운 사업여건 속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육영·교육사업’,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출범’ 등을 상세히 담았다.

또한 젊은이들을 징발하라는 일제의 명령을 거부하고 공직생활을 청산한 일, 평소 신뢰를 바탕으로 창업한 일, 사업초기에 찾아온 6.25전쟁의 위기, 금호타이어와 금호석유화학 창업 등이 만화에 소개된다.

만화가 유영수 화백이 제작을 맡은 ‘집념의 기업인, 금호 박인천’편은 모두 21편으로 구성됐다. 매주 2~3편씩 5월말까지 대한상의 ‘하이경제’ 홈페이지를 통해 연재된다.

2005년부터 연재되고 있는 대한상의 ‘만화 CEO 열전’은 故 유일한 박사를 시작으로 故 이병철 회장, 故 정주영 회장, 故 박두병회장, 故 구인회 회장, 故 최종현 회장, 故 김연수 회장의 일대기기 제작됐다.

김훈기 기자 bom@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