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제약은 기존의 ‘짱구는 튼튼해’와 ‘짱구는 똑똑해’를 업그레이드시킨 어린이 음료 ‘튼튼 짱구’와 ‘똑똑 짱구’를 새로 출시했다.
6일 조아제약에 따르면 사과맛의 ‘튼튼 짱구’는 칼슘, 철분, 클로렐라, 비타민 등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고, 감귤맛의 ‘똑똑 짱구’도 칼슘과, 철분은 물론 DHA가 들어있어 어린이의 두뇌발달에 도움을 준다.
이번에 출시된 ‘튼튼 짱구’와 ‘똑똑 짱구’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짱구얼굴 형태의 페트병을 이용했고, 제품 캡에는 짱구 캐릭터를 축소한 인형인 짱구 피겨(figure)가 들어있으며, 피겨 하단에는 가위바위보 그림이 그려져 있어 어린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짱구 피겨는 총 8종이어서 수집하는 재미도 선사하며,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으로부터 유해성분검사를 통해 KPS(Korea Product Safety; 자율안전확인)인증도 획득했다.
◆중외제약, 친환경 영양제 ‘천년초’ 출시
토종 선인장을 원료로 한 친환경 식품이 새로 출시됐다.
중외제약(대표 이경하)은 국내에서만 자라는 토종 겨울선인장을 주성분으로 사용한 친환경 식품 ‘중외 천년초’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활동에 돌입했다고 6일 밝혔다.
천년초는 사계절이 뚜렷한 한국에서만 자생하는 식물로 영하 40도의 혹한은 물론, 한여름에도 생존하는 강인한 생명력을 갖고 있는 토종 선인장으로 특히 뿌리에 사포닌 성분이 많고 인삼 냄새가 나서 ‘태삼(太參)’이라고 불린다.
이 제품은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해 식이섬유(과일류의 40배), 칼슘(멸치의 9배), 비타민C(알로에의 7배), 플라보노이드(율무의 26배)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토종 선인장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특히 농약, 제초제, 화학비료가 전혀 사용되지 않은 천년초만을 주성분으로 사용해 누구나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는 친환경 식품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유유제약, 병원용 습윤드레싱제 시장 진출
유유제약은 최근 바이오벤처 기업인 원바이오젠으로부터 ‘이노폼’ 수급 계약을 체결하고, 병원용 습윤드레싱제 시장에 진출했다.
6일 유유제약에 따르면 ‘이노폼’은 안전성, 편리성이 뛰어난 습윤드레싱제제로 하지궤양, 욕창 등의 외과적 상처에 적용되며 삼출물이 많거나 깊은 상처에 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오는 6월 출시 예정으로 상처 치유에 최적의 환경인 투습도를 유지시켜 주고, 균일한 미세기공으로 상처면에 비부착되는 특징과 교환시기를 알 수 있어 드레싱 교환이 용이하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상처 치료제인 습윤드레싱 제품은 전체 제품의 대부분이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나, 이번 ㈜원바이오젠과의 계약을 통해 연간 200억원 정도의 수입 대체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앞으로 발매 2년 내 40억원의 매출을 목표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