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우리카드는 적립된 모아포인트를 각종 수수료와 포인트몰, 상품권 구매에 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우선 눈에 띄는 것은 각종 수수료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대출 원금 및 이자는 물론 카드연회비, 인터넷 뱅킹 이체수수료 지불 등에 모아포인트를 쓸 수 있다. 이 경우 1포인트 이상부터 적용되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하다.
모아포인트는 롯데백화점 상품권으로도 교환이 가능하다. 교환비율은 1포인트 당 1원이며 최저 5000포인트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다.
또 GS칼텍스, S-OIL, 에르고 다음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하이마트, 철도청 등 다양한 제휴업체에서 사용 가능하다.
특히 모아포인트를 비씨TOP포인트, 우리은행 멤버스포인트 등으로 전환할 수 있어 활용도도 높다. 게다가 가족 간 양수가 가능해 보다 많은 포인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포인트를 전환해도 캐쉬백, 물품구입, 적금불입, 대출이자 납입 등 혜택은 그대로 유지된다.
이 같은 우리 카드의 다양한 포인트 혜택을 마음껏 누리기 위해서는 '우리V포인트카드'와 '우리V세이브카드'가 유리하다.
우리V포인트카드는 백화점과 대형마트는 물론 인터넷종합몰과 편의점, 홈쇼핑 등에서 최대 7%의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우리V세이브카드는 신용구매 시 이용금액의 0.8%, 현금서비스 이용 시 0.3%를 각각 적립해 준다. 비씨TOP카드 가맹점에서 이용할 경우에는 0.1~10%의 비씨 TOP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김유경 기자 ykkim@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