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유무선에서 고선명 컬러 만화를 즐길 수 있는 만화포털 '툰도시'를 28일 1차 온라인 오픈하고 내달 27일까지 총 1만2278명에게 노트북, 아이팟터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
SK텔레콤은 유ㆍ무선에서 고선명 컬러 만화를 즐길 수 있는 만화포털 '툰도시(www.toondosi.com)'를 28일 론칭했다.
SK텔레콤은 우선 웹사이트를 통해서 툰도시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하반기 내에 휴대전화ㆍ휴대용멀티미디어플레이어(PMP)ㆍ인터넷전화(IPTV) 등에서도 만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 본격적 유무선 만화포털로 추진할 계획이다.
툰도시는 단순히 스캔을 한 만화를 제공하는 기존의 만화포털과 달리 흑백으로 출판된 만화를 컬러화 및 정밀보정 작업을 통해 새로운 버전의 고품질 만화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꽃보다 남자', '공포의 외인구단 리메이크' 등 인기작품을 독점 제공하고 국내 모든 온ㆍ오프라인 만화잡지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SK텔레콤은 한국 만화산업 활성화를 위해 신인 작가들이 '툰도시'에서 작품을 선보이고 지속적으로 연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라인 연재 시스템'을 구축하고 능력 있는 신인작가들을 발굴하는데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김영민 기자 mosteven@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