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치료에 성공하고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09-06-01 08: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나는 사정을 조절하기 위해 스톱-스타트 연습법을 더 이상할 필요가 없을 때 환자가 치료된 것으로 간주한다. 단, 너무가 격렬한 감정을 느끼거나 비정상적인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시기는 제외한다.  

한 번 조절능력을 얻고 난 후에는 당신이 원할 때면 언제나 사정이 가능하고, 성관계가 전반적으로 자연스럽고 무리한 노력이 필요 업게 되며, 대부분의 정상 남성들과 같이 때때로 속도를 약간 늦춰지는 정도만을 원하게 된다. 억지로 참으려고 애쓰는 오래된 습관도 극복해야하고, 성관계마다 노무 빨리 사정하는 것에 대해 이해를 구하는데 급급해  할 필요도 없다.

당신이 만족할 만큼 조절을 마음대로 하는 경지에 도달하게 되면 자심감이 색기고 섹스가 더할 나위 없이 좋고 쉽게 느껴진다. 더 이상 당신이 얼마동안 조절을 유지하느냐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물론, 당신의 오르가즘의 질도 향상되고 많은 쾌감을 느끼는 것도 중요하다.

성 치료에서 남자가 사정조절능력을 얻는 데까지 보통 14번의 병원방문과 집에서 20번에서 40번 정도의 연습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남성들은 역시 40번 이상 연습하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다고 기대해도 좋다.

그러나 혼자 연습하거나, 치료사의 후원이 없어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고 해도 결코 실망하지 마라.  당신이 문제를 극복할 때까지 50번 또는 그 이상이 걸릴 수도 있다.

당신들 중 일부는 조절능력이 좋아지기까지 단지 대여섯 번의 빠르고 느린 성관계 연습을 필요로 할 수도 있다. 그 외 대다수의 사람들은 같은 목표에 도달하려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따라서 인내하고 계속 시도하라. 일부 환자는 조절능력이 점차 좋아지기까지 질 내 성교를 연습하는 단계에 수개월을 필요로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중간에 정지하지 않고 자연적인 성교를 할 수 있기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면, 파트너의 감정이 상하지 않게 하는 일을 절대 잊지 마라. 어느 정도 지나면, 연습에 의해 생기는 부자연스러움이 그녀에게 귀찮은 일이 될 수 있다. 그녀의 인내에 감사해 한다는 것을 보여줘라.

당신이 치료된 상태를 유지하려면 남은 성생활에서 지켜야할 한 가지가 있다. 당신의 흥분이 고조되면서 동반되는 성기의 쾌감에 언제나 관심을 집중해야한다.

대다수 사람들은 자신이 하고 있는 줄을 모를 정도로 습관적으로 이러한 일을 하고 있다.  그러나 성적 쾌감에 만족하지 못하는 일부 남성에서는 성관계 도중에 마음이 방황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우리는 수많은 임상경험을 통해 일단 남성이 사정조절능력을 배우게 되면 다시 빨라지는 일은 거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당신도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것이 틀림없는 사실이다. 당신이 외국어나 운전하는 법과 같은 것들을 한 번 배우면 그것은 언제의 당신의 것이다. 아무도 그것들을 당신에게서 빼앗을 수 없다.

예외가 있다. 당신을 위협하는 새로운 파트너와의 성관계를 맺게 되거나, 침대 밖에서의 생활에 심각한 문제가 생기는 것처럼 특별한 상황에서는 다시 사정이 빨라질 수도 있다.

그러나 두려워하지 마라. 이런 일이 한두 번 이상 생긴다면, 잠시 동안 혼자서 스톱-스타트 연습법을 시행하라.

그리고 조금 나아지면, 새로운 연인과 조금만 실습해 보라. 곧 당신의 조절능력이 회복될 것이다. <헬스코리아뉴스>

   
 
 
남성들에 있어 조루는 자존심의 상실입니다. 이 글은 미국의 여성 성(性) 심리학자인 헬렌 S. 카플란 박사가 저술한 <혼자서 하는 조루 치료법>을 비뇨기과 전문의인 이윤수 박사(헬스코리아뉴스 전문위원)가 유쾌하게 조명한 것입니다.

이윤수 박사는 국내 성의학 분야의 대가로 명동 이윤수 비뇨기과 산하에 부설 ‘한국성과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박사는 남성 성기능 장애 등 말 못할 남성고민해결사 일명 '고추박사'로 더 유명하지요.

더불어 카플린 박사는 성 치료분야의 선구자로 1995년 사망할때까지 자신의 전공 분야에 지속적으로 기여해왔습니다. 그녀의 저술과 교육의 대부분은 진료실에서 7000회 이상 진행된 경험적 진료기록으로부터 나왔다고 이 박사는 말합니다.

성의학 분야의 세계적 선구자와 국내 고추박사가 말하는 <혼자서 하는 조루 치료법-고추박사의 조루이야기>는 독자여러분에게 삶의 신선한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편집자 주>

<헬스코리아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