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을 거치면 패밀리레스토랑이 싸진다’
롯데닷컴, 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이 패밀리레스토랑 음식을 파격가에 선보이는 제휴 이벤트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TGI프라이데이, 6600원으로 즐겨라' 이벤트 |
그 외에 텍스 맥스 스테이크, 빠네 파스타, 쎄사미 잭 치킨 스트립 등 제품도 각각 30~35%씩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 쿠폰을 적절히 활용하면 4인 가족 기준 3만원대에 저녁식사를 할 수 있다.
롯데닷컴은 지난 4월에도 TGI프라이데이와 손잡고 일부 메뉴를 60% 할인가에 선보여 보름간 일평균 800건 이상의 주문을 받는 등 인기를 끈 바 있다.
회사는 앞으로도 인기메뉴를 차례로 선보이며 외식서비스 상품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현정 롯데닷컴 마케팅실 마케터는 “현재 판매중인 외식상품권은 타 할인쿠폰과는 달리 조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며 “이벤트가 높은 호응을 보임에 따라 차후 적극적으로 외식업체와 제휴행사를 늘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G마켓(www.gmarket.co.kr)도 오는 19일까지 베니건스, 오므라이스테이, 오므토토마토 등 외식업체의 일부 메뉴를 100원에 선보이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상 제품은 베니건스의 ‘컨츄리 치킨 샐러드’(정상가 1만7900원), ‘홍합찜’, ‘요거트 쉬림프&포테이토’ 등이며, 추가주문 시 테이블당 1회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G마켓에서 e쿠폰을 100원에 구매한 후 출력하거나 휴대폰 다운로드해 매장에서 인증받으면 된다.
옥션(www.auction.co.kr) 역시 e쿠폰북을 통해 피자헛, 아웃백, 씨즐러, 엔제리너스 등 외식업체와 제휴를 맺고 평균 20~30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아웃백의 록햄프턴 립아이&에이드, 베이비 백립&에이드 등은 4000원 가량 할인된 2만~3만원에 맛볼 수 있으며, 피자헛의 일부 인기제품도 3000~7200원 할인된다.
업계 관계자는 “온라인몰은 고객에 저렴한 외식기회를 제공함으로서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한편 신규고객 유입도 늘일 수 있어 일석이조”라며 “외식업체 또한 온라인쇼핑몰을 통한 홍보·영업효과가 뛰어나 제휴를 반기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김형욱 기자 nero@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