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이 자사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인 오즈(OZ)의 이용자 환경(UI)에 '개인화'를 강화해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
LG텔레콤은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인 오즈(OZ)의 '추천사이트'를 이용자별 맞춤정보와 자주 보는 정보를 초기화면에서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이용자 환경(UI)을 개편, 'OZ라이프 24'로 서비스한다고 18일 밝혔다.
OZ라이프 24는 △마이라이프(개인운세, 위치기반 지도검색 및 날씨, 주식정보 등) △투데이(핫이슈 정보) △최신 동영상 △뉴스 △추천사이트 링크 등의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용자별로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마이라이프는 자신의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간 등을 설정하면 매일 매일 자신의 운세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이용자의 주거지나 근무지 등 지역을 설정하면 이동경로에 따른 지역별 날씨와 지도정보를 볼 수 있다.
또 종전에 관심종목을 일일이 검색해야 했던 증권정보도 이용자가 관심있는 20개까지의 종목을 설정해 놓으면 해당 사이트 접속시 현재가와 등락률을 한번에 볼 수 있게 됐다.
LG텔레콤은 이용자가 즐겨찾는 웹 사이트에 대한 북마크 기능을 추가하고, 주요 뉴스나 이슈가 되는 동영상 등은 전면에 배치해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영민 기자 mosteven@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