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의 검색포털 네이트는 원하는 검색 결과를 한 페이지에서 간결하게 확인할 수 있는 주제별 맞춤 검색 서비스 '한장검색'을 내달 1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한장검색은 유용한 검색결과를 한 장으로 정리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기본 정보를 비롯해 사용자 제작 컨텐츠(UCC)인 네이트 지식· 미니홈피· 블로그 등 정보를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일목요연하게 노출해 준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검색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SK컴즈는 여행을 첫 번째 주제로 선정하고 '한 장으로 보는 여행검색'을 선보인다. 향후 게임 등 새로운 주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사용자가 ‘몰디브 여행’ ‘런던’ 등 여행지명을 검색 할 경우 한장검색이 노출된다. 여행지 위치, 날씨, 시간 등 기본정보가 이미지로 나타나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여행코스, 숙소, 맛집, 여행후기 등 주요 정보가 한 페이지에 정리돼 나타난다.
현재 국내 지역명, 도시명, 상세 여행지명과 해외 국가명, 도시명을 포함한 국내외 대다수 여행지가 한장검색 키워드로 등록돼 있다.
권승환 SK커뮤니케이션즈 검색연구소장은 "한장검색은 검색목적에 맞는 주요 정보를 한 장에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신규검색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 김영리 기자 miracle@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