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판매량 및 매출액을 기준으로 상반기 히트상품 10개를 선정하고 이들의 공통적인 키워드가 '불황', '신종플루', '소녀시대'였다고 2일 밝혔다.
상반기 패션 부문에서 가장 큰 키워드는 인기 아이돌그룹 소녀시대의 이름을 따 '소시룩(소녀시대룩)'이라 불렸던 컬러스키니진이었으며, 디앤샵의 히트상품 1위, 4위, 5위가 스키니진이었다고 디앤샵은 전했다.
또 4월말부터 세계적으로 확산된 신종플루가 위력을 발휘해 항균 물티슈가 히트상품 8위에 올랐으며, 세균을 박멸하는 스팀청소기, 자외선 살균기, 공기 청정기, 살균 빨래솥 등 살균 가전들도 매출이 동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지난해 하반기부터 이어진 경제 불황으로 온라인몰의 식품 카테고리가 크게 성장, 디앤샵에서도 김치와 쌀이 히트상품 10위에 올랐으며 유기농 사과, 고구마, 키위 등 신선과일류가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마트 상품이 대부분 온라인몰에 입점돼 있는 데다 시간과 교통비를 따로 들이지 않아도 되며 할인쿠폰 등을 이용해 오프라인보다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디앤샵은 분석했다.
디앤샵 김현수 마케팅 본부장은 "젊은층 사용자가 많은 온라인몰은 사회적 이슈가 있을 때마다 소비패턴이 고스란히 반영되기 때문에 올 상반기에도 히트상품을 통해 주요 이슈를 짐작해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news@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