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번 행사는 오는 8월 11부터 15일까지 4박 5일간 녹색성장, 자동차 등 산업군별로 선호 기업을 조사해 선정 기업들을 방문하는 경제교육프로그램이다.
특히 단순한 산업시설 탐방에 그치지 않고 해당 분야 전문경제인 특강과 미션, 발표 등 시간도도 가질 예정이다.
협회는 이번 대장정을 계기로 전국 규모의 대학생 경제교육 동아리를 조성하고 이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홈페이지(www.keea.co.kr)를 통해 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인증서가 발급되고, 우수 참가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경제대장정은 단순히 국토를 걷는 대장정이 아닌 경제, 산업의 현장을 직접 발로 찾아간다는 신개념 대장정”이라고 밝혔다.
대장정 운영진을 맡게 된 라지원 동국대 국제통상학과 학생은 “이번 4박 5일은 잊지 못할 추억도 만들고 열정을 공유하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산업 현장을 직접 보고 임직원들과 만나 얘기를 듣는 과정에서, 미래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설계도 할 수 있게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경제교육협회는 기획재정부가 지정한 국민 경제교육 주관 기관이다. 지난달 22일 설립한 이래 이번이 첫 번째 행사다.
또 함께 행사를 진행하는 JA코리아는 세계 119개국 청소년들에게 무료 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글로벌 비영리단체(NGO)다.
아주경제= 김형욱 기자 nero@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