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으로 안아주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09-08-23 11: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질병관리본부는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에 대한 편견․차별해소를 위해 오는 24일부터 9월23일까지 '슈퍼키드(가수)와 함께하는 Hug AIDS'온라인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나라의 경우 에이즈에 대한 잘못된 지식으로 인해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심각한 실정으로 올바른 에이즈 정보의 제공 및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요즘 청소년 계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5인조 가수그룹 '슈퍼키드'가 직접 부르고 출연한 'Hug AIDS' 노래와 UCC영상을 통해 에이즈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와 더불어 온 국민이 함께 풀어보는 AIDS 퀴즈 이벤트와 에이즈 감염인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댓글달기'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이 온라인 이벤트(www.hugaids.co.kr)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이벤트 참여시 추첨을 통해 슈퍼키드 싸인 CD, 카메라, MP3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보건복지가족부와 질병관리본부가 후원하고 (사)한국에이즈퇴치연맹이 주관하는 '제5회 에이즈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이 오는 24일부터 11월 중순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오픈을 시작으로 행사가 개최된다.

공모전은 에이즈예방의 중요성과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고 지식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에 주안점을 둬 기획됐으며 수상작은 에이즈예방을 위한 홍보사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대상은 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으로 상금 500만원과 상장, 금상은 질병관리본부장상으로 상금 300만원과 상장, 은상 이하는 (사)한국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으로 상금 총290만원과 상장이 시상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공모전 홈페이지(www.adaids.net)의 공모요강을 꼼꼼히 살펴본 후 해당기간에 사전참가접수 및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아주경제= 최용선 기자 cys4677@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