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속 녹색성장위원회는 오는 31일까지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생을 대상으로 ‘그린 칼리지(Green College)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25~30개 팀 80여명으로 캠프와 4주간 프로젝트 수행에 참여하게 된다.
그린 칼리지는 우리나라의 미래를 변화시킬 ‘녹색성장’과 ‘대학생 차세대 리더’를 함께 하는 장으로 올해 처음 진행된다. 5인 이하로 구성된 팀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캠프는 내달 7일부터 8일까지 대전에 위치한 한국토지주택연구원에서 진행된다. 캠프는 녹색성장, 젊은 리더십(Young Leadership) 등에 대한 교육과 팀워크 빌딩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11월 9일부터 12월 6일까지 4주에 걸쳐 녹색성장 정책 제안과 지역사회 실천 방안 등을 주제로 직접 설계한 그린 칼리지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녹색성장위원회 위원들은 팀별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팀에게는 해외탐방 또는 인턴십 참여 기회가 부상으로 수여된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참석자 전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신청양식은 온라인 커뮤니티(http://cafe.naver.com/greencollege) 및 녹색성장위원회 홈페이지(www.greengrowth.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접수는 운영사무국 이메일(gc@fleishman.co.kr)로 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11월 2일 통보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상기 웹사이트 및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할 수 있다.
아주경제= 김은진 기자 happyny777@ajnews.co.kr(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