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플렉스/ 브라이언 트레이시/ 중앙북스
당신은 인생궤도를 바꿀 수 있는가.
최근 ‘핫’한 대표적인 아이콘은 스마트폰이다. 스마트폰 열풍의 주역은 ‘애플’의 아이폰이다. 아이폰의 창시자 스티븐 잡스, 그는 경영부진으로 애플에서 쫓겨났다. 그리고 9년 뒤 3D 애니메이션인 ‘토이스토리’로 재기해 다시 애플로 컴백했다. 복귀 1년만에 10억 달러의 흑자 전환, 디자인 혁명을 일으킨 아이팟과 아이폰을 만들어 시대의 리더가 됐다. 스티브 잡스가 IT 시장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었던 점은 플렉스의 힘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인생의 놀라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힘, 플렉스(FLEX)를 얻기 위해서는 Free, Lift, Earn, eXcel 4가지가 중요한 요소이다. 첫째, Free는 자신을 통제하는 틀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인생의 항로는 끊임없는 위기와 반전으로 이루어진다. 둘째, Lift는 숨어있는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것이다. 자신의 능력을 믿고 어떤 문제든지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한다. 셋째, Earn은 원하는 것을 갖기 위해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 목표를 향한 막연한 생각이 아닌 실제적인 목표와 실행을 동반해야 한다. 넷째, eXcel은 현재의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더 높은 곳으로 뛰어넘는 것이다. 끊임없는 도전은 미래의 성공을 여는 열쇠가 된다. '플렉스'의 저자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실제로 밑바닥 인생부터 시작해 어떤 위기에도 굽히지 않고 유연하게 대처한 인물이다. 전세계 46개국 400만명에게 플렉스의 힘을 소개했고 IBM·포드 등 1000여개 기업을 자문했다.
우리의 인생은 비행과 같다. 우리는 태어나서 인생이라는 거대한 비행기에 올라 다시 이륙될 때까지 무수한 상황에 직면한다.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여유롭게 비행할 수도 있다. 하지만 예측하지 못한 불가피한 상황을 맞이할 경우도 많다. 가벼운 바람부터 무섭게 내리치는 폭풍우와 번개 등 위험한 순간을 맞이할 수도 있다. 인생이라는 기나긴 항로에서 불시착하지 않기 위해서는 매 순간 끊임없는 궤도 수정을 할 줄 알아야 한다. 장애물을 뛰어넘기 위해 때로는 방향을 틀고 속력을 바꿔야 한다. '플렉스'는 방향을 바꾸고 최선의 궤도 수정을 하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있다. 성공적인 비행을 위한 과정과 그 힘, 이 책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