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sidusHQ China와 중국 최대의 SNS 사이트 런런닷컴과 제휴, 4일부터 2주간 런런닷컴 이벤트 페이지(http://page.renren.com/600002375/index)를 통해 해외 온라인 마케팅을 실시한다. 런런닷컴은 중국내 가입자만 1억 명이 넘는다.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온라인 관광마케팅 기법으로 포털 배너광고 대비 수십 배 광고환산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대형 연예기획사인 사이더스HQ 소속 연예인을 모델로 내세워 중국내 한류 팬 층을 대상으로 홍보효과를 극대화 시켜나갈 계획이다.
이벤트 종료 후 경품으로 파워유저 2명을 선정, 한국으로 초청하며 파워유저들과 공동으로 한국관광 콘텐츠를 생산해 마케팅을 지속할 계획이다.
한국방문의해 홈페이지(www.visitkoreayear.com)에서도 외국인을 대상으로 무료셔플서비스, 할인쿠폰발행, 광역권 무료셔틀버스, 호텔 장기투숙객 할인 서비스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노영우 위원회 본부장은 “급변하는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 선도적인 온라인 마케팅 전략으로 세계관광시장에서 한국의 입지를 확대 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방문의해를 알고 한국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kiyeoun01@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