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스키', 겨울 '수영' 가능한 테마파크 착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05-12 16: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 일산 '원마운트' 12일 기공식 개최

   
 
경기 고양 일산 킨텍스 지원시설에 들어서는 4계절 테마파크 '원마운트' 조감도.

(아주경제 유희석 기자) 세계 최초로 실내에서 사계절을 경험 할 수 있는 스포츠 테마파크 '원마운트'가 경기 고양 일산에 들어선다. 

원마운트의 주관사 청원건설은 12일 일산 서구 대화동에서 원마운트의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일산 킨텍스 지원시설 L2-1부지에 들어서는 원마운트는 대지면적 4만8028㎡, 연면적 15만2394㎡ 규모다. 지하 2층, 지상 9층 높이의 건물이다. 스포츠 테마파크 및 골프, 휘트니스 등 운동시설이 60% 이상이며 나머지는 쇼핑몰이다. 

특히 국내 최초의 스노우 테마파크 시설이다. 여름에도 스키·봅슬레이·아이스링크·눈썰매 등을 즐길 수 있다. 눈과 얼음을 주제로 한 100가지 이상의 놀이 기구가 설치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워터파크도 조성된다. 이 외에 골프연습장·휘트니스 등이 들어서며 건물 1~2층에는 스트리트형 쇼핑몰로 꾸며진다.

원마운트의 총 사업비는 2500억 규모로 청원건설을 주관사로 한라건설·산업은행·신한은행·라샐레 아시아 아퍼튜너티가 원마운트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시공은 한라건설이다. 

고양시와 함께 추진하는 민관공동 투자사업으로 부지는 고양시가 제공하고 건설과 운영은 원마운트가 맡아 50년간 운영 후 고양시에 기부 채납하게 된다.
 
쇼핑몰은 이번달부터 다음달까지 법인을 대상으로 임대 유치 활동을 벌이며 오는 7월부터는 개인을 대상으로 임대 마케팅에 들어간다. 완공은 2013년 2월 예정이며 오픈은 같은 해 5월이다. 

이승화 청원건설 마케팅팀장은 "원마운트에서는 세계 최초로 겨울과 여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며 "일산 및 수도권 수요자 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 특히 중국인 유치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12일 열린 원마운트 기공식 장면. 이날 행사에는 배병복 청원건설 회장, 김홍두 한라건설 사장, 윤성선 고양시청 국제전시과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xixilife@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