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준혁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하여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오는 13일까지 연구논문을 공모한다.
논문의 공모분야는 시정의 전 분야로 △유니버설스튜디오(2014년 3월 준공 예정) 조성에 대한 다양한 연구 방향의 제시 △화성시종합경기타운(2011년 1월 준공 예정)의 효율적 운영 방안 제시 △화성시 스토리텔링 여행코스 개발·운영 방안 제시 △기타 화성시 시정운영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 관한 사항 등이다.
공모자격은 금년 6월 14일 현재 화성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대학원생 포함), 주소나 본적지가 화성시인 타 지역 대학(원)생으로, 공모신청서·논문·논문요약서 및 재학증명서를 지참해 방문 및 우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연구 논문은 주제의 독창성과 명료성, 연구내용의 경제성과 구체성, 연구 결과의 활용 및 반영가능성 등 심사기준을 통해 오는 10월에 최우수 작품을 포함한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당선작에 대해서는 최우수 논문 1편의 시상금 200만원을 비롯 당선작 총 5편에 시상금 500만 원을 수여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홈페이지(www.hscity.net)를 통해 확인하거나 시 기획예산담당관실(031-369-2032)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 기획예산담당관실 관계자는 "화성시 전 분야에 걸쳐 국내·외 흐름을 적극 반영한 창의적이고 구체적 시책 발전 연구 방향을 제시하면 된다"며 "학술적이고 일반적인 방향의 기술보다 화성시 여건을 반영한 구체적인 의견을 제시함이 중요하다고 본다"고 밝혔다.
leejh@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