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광주와 청주에 각각 매장 오픈

(아주경제 유은정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11월 30일 광주 남구 봉선동에 문을 연 광주봉선점(360호)에 이어, 청주 지역 2번째 매장인 청주지웰시티점(361호)을 8일 오픈한다.
 
 이로써 올 들어 현재까지 전국 12개 도시에서 총 45개 매장을 오픈하며, 전체 운영매장이 331개로 늘어났다.
 
 광주봉선점은 광주 지역 6번째 스타벅스 매장으로 국내 두번째로 지역성과 친환경성, 커피전통성을 강조한 스타벅스 신개념 글로벌 매장 디자인 전략이 적용됐다.
 폐기와를 재활용해 내부 마감재로 사용했으며, 국내에서 특별 주문 제작한 가구와 한국 전통 격자 창모 문양을 응요한 디자인 등 독특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매장 규모는 총140여석으로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다.
 
 청주지웰시티점은 100여석 규모로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의 주상복합 건물인 지웰시티 1층에 위치해 있다. 건물 내부의 야외 정원을 감상할 수 테라스 공간이 특징으로 소파형 좌석을 늘리고 다인용 회의 테이블을 설치해 편안한 제3의 공간에서 전통적인 커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한편 오픈을 기념해 청주지웰시티점은 2000원 이상 기부시 선착순 500명에게 로고 머그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모금액은 전액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에 전달돼 충북지역 소외 아동 돕기 활동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