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의 전통음식와 문화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삼청각은 다양한 가격대의 코스 메뉴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서비스를 하고 있다. 사진은 관자구이 요리. |
◇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즐기는 고품격 한식
추억에 남는 졸업식을 보내고 싶다면 우아하고 고풍스런 삼청각이 최고의 장소다.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의 삼청각은 우리 전통 한식 요리와 고유의 문화까지 함께 향유할 수 있으면서, 차별화된 서비스와 방해 받지 않는 프라이빗 공간을 갖춘 그야말로 특별한 외식공간이다.
여러 건물 사이사이에 조성된 산책로와 숲 속 쉼터 같은 한국 전통의 여유로움, 전통의 소리가 울려 퍼지는 이곳은 일반적인 한식당과는 차별화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담당 지배인을 통한 맞춤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세심한 배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다.
무엇보다 삼청각 ‘한식당’에서 제공하는 궁중상차림을 기본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전통음식은 특별한 시간을 원하는 고객들의 상차림으로 안성맞춤이다.
메뉴는 가격대별로 8가지에서 14가지 코스 메뉴로 구성된다. 풍미를 더한 에피타이저 ‘대하잣즙무침’을 비롯해 특수부위인 꾸리살을 이용한 소고기의 쫄깃한 육질을 살린 ‘꾸리살 구이 냉채’, 신선한 바다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전복 요리’ 등 진귀한 재료들과 함께 삼청각만의 다양한 특제소스가 어우러진다.
이외에도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별도의 코스 메뉴를 비롯하여 일품요리와 점심특선 정식요리 등 다양한 메뉴도 함께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삼청각 관계자는 “그간 비즈니스 모임장소로 각광받던 삼청각이 최근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가족모임을 원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관련 예약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삼청각을 찾아주신 고객들이 가족들과 함께 귀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와 차별화된 응대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내전화 02-756-3700.
![]() |
프랑스 라이브 클래식 레스토랑 라스칼라의 소 안심스테이크와 바다가재요리.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이탈리아 정통 레스토랑 ‘리탈리아미아’는 세계 3대 요리학교인 이탈리안 요리전문 ICIF의 ICIF Korea가 공인하는 음식점이다.
특히 이탈리아 여러 지역의 다양한 요리들을 계절별로 메뉴를 준비하고 있다. 드라마 촬영 장소로도 많이 이용될 만큼 분위기 역시 독특하고 이색적이다.
메뉴는 점심특선A, B코스와 저녁메뉴, 단품메뉴로 구성된다. 스파게티는 이탈리안 정통 레스토랑답게 맛과 향이 풍부한 여러 종류를 준비하고 있어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대표메뉴인 ‘이탈리아미아’는 레드와인 소스와 루꼴라를 곁들인 한우등심스테이크나 토마토와 칼라마타 올리브를 곁들인 사프란 소스의 스미스테이크를 내놓는다. 안내전화 02-3442-4351.
20년 정통의 프랑스 라이브 클래식 레스토랑인 ‘라스칼라(LA-SCALA)’는 프랑스 요리뿐 만아니라 오랫동안 자체 개발된 정통 소스 요리까지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있다.
라스칼라 특선 안심스테이크는 정통 프랑스의 스테이크 소스인 ‘’Glace de Viande‘’ 소스를 우리 입맛에 맞게 개발해 다른 곳에서는 맛 볼 수 없는 특별한 맛의 전통 스테이크 요리를 보여준다. 특히 생인삼과 적포도주, 고급코냑으로 소스를 변화시킨 인삼 안심스테이크가 대표 인기 메뉴다.
또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라스칼라 특선해산물 모둠런치 코스요리’와 스파게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런치 스파게티 코스’도 마련돼 있다. 안내전화 02-555-3851
◇ 그래도 빼놓을 수 없는 중국집
경기도 일산 정발산동에 위치한 중국 정통 ‘전가복’은 개업 한 달 만에 입소문난 맛 집이다. 상호와 똑 같은 이름인 전가복 요리의 유래는 옛날 중국 진시황 시대에 탄압과 억압을 피해 흩어진 가족이 함께 모여 복을 기원하며 먹었다고 한다.
전가복은 해삼, 전복, 관자, 새우 등 몸에 좋은 주재료와 각종 고급 야채, 부드러운 소스로 맛을 낸 볶음 요리다. 예부터 전가복을 나눠먹으며 가족의 복을 기원했듯, 아주 특별한 졸업식 날 온가족이 함께 모여 그 의미를 되새기며 외식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다.
안내전화 031-914-5800.
![]() |
전통 일식집 삿뽀로의 주말가족 특션 요리인 모듬 생선회 세트. |
서울 양천구 목동의 ‘삿뽀로’는 100여명의 일식전문가들로 구성된 연구진을 바탕으로 격식 있는 일식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가스나 부드러운 소고기를 함께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하고 푸짐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함께 밝은 실내조명, 캐주얼하면서 독립적인 룸을 갖추고 있어 특별한 날 가족모임 장소로 적합하다.
추천메뉴는 주말가족특선 A코스 3만5000원, B코스는 2만 8000원이다. 안내전화 02-3482-7729.
정통 일식과 참숯 그릴코스요리를 함께 선보이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퓨어멜랑쥬’는 세련되고 모던한 분위기와 함께 일본 북해도의 맛을 서울에서 즐길 수 있다.
오픈 키친에서 셰프들이 요리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고 높고 큰 창덕에 밝고 탁 트인 느낌을 주는 프라이빗 룸이 갖춰져 있어 어른들을 모시고 가족모임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가장 인기 있는 코스는 전채요리부터 국, 초회, 튀김, 생선, 메인그릴, 식사, 후식으로 구성된 그릴코스다. 스테이크는 뜨거운 내열 판에 생선회처럼 제공돼 고객의 취향에 따라 굽기의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특히 강화갯벌장어가 별미다. 안내전화 02-2644-3366.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