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핫 뷰티 키워드 '출세라인'을 아세요?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아시아 지역 온라인 사용자들은 성형 정보에 가장 많은 관심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야후코리아는 최근 대만, 한국, 홍콩,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 지역 온라인 사용자들의 최신 뷰티 관련 검색 트렌드 결과, ‘히알루론산(레스틸렌) 필러주사’ 및 ‘보톡스’가 인기 검색 키워드로 조사됐다고 31일 밝혔다.

아시아 전역에서 공통적으로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지만 뷰티 관련 인기 검색 트렌드 결과는 국가마다 큰 문화적 차이를 보였다.

한국, 홍콩 및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는 ‘몸매 가꾸기’에 관심이 많았지만 선호하는 해결방법에는 극명한 차이를 보였다.

홍콩 사람들은 자연스러운 방법을 선호해 ‘요가’가 몸매 관리 분야 최다 검색어로 나타난 반면 한국 사람들은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 경향이 높아 ‘지방흡입’이 몸매 관리 검색 키워드 순위 1위에 올랐다.

특정 관심 분야 또한 국가마다 달랐다.

완벽한 계란형 얼굴을 가지고 있는 한국 연예인들의 영향으로 한국에서는 ‘양악수술’이 가장 인기 있는 검색 트렌드였고, 홍콩은 아시아 금융 중심지이자 도시국가의 바쁜 현대인의 생활, 특히 금융 관리 산업의 높은 중압감을 반영하듯 ‘탈모’가 가장 큰 걱정거리였다.

대만에서는 가슴골을 많이 노출한 연예인이 언론의 이슈가 되며 인기를 얻자 ‘가슴골’이 ‘출세라인(business line)’으로 불리며 최고 핫 뷰티 키워드로 떠올랐다.

김대선 야후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발표는 글로벌 야후 및 야후 서치마케팅의 방대한 파트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 뷰티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인기 주제를 반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올해 트렌드까지 가늠해 볼 수 있는 지표”라며 “전 세계 수십억 인구가 이용하는 야후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의 관심사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