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1/04/10/20110410000130_0.jpg)
(아주경제 김나현 기자)도이치증권 옵션만기일 사태, 애널리스트의 엇갈리는 시장전망, 끊이지 않고 쏟아지는 악재까지…. 지금 대한민국 주식시장은 누구도 예상 못하는 투자환경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이처럼 불확실성이 커지는 주식시장은 투자자들에게 계속 배신과 좌절을 안기게 될 것이다.
‘주식시장을 지배하는 27가지 원리’는 혼돈의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투자자가 꼭 알아야 27가지 생존의 원리를 알려준다. 이 책에서 저자는 투자의 향방을 점치기 힘든 시기일수록 대한민국 주식시장의 속성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개인투자자들이 자꾸만 주식투자에 실패하는 이유도 대한민국 주식시장이 움직이는 숨은 원리를 몰라서라는 것이다. 외국인 투자세력의 활동, 수급의 원리, 추세가 결정되는 원리 등 시장을 결정하는 힘을 제대로 알지 못한다면 시장의 좋은 먹잇감이 될 수밖에 없다고 말한다.
다음포탈 블로그 ‘켐피스의 경제 이야기’를 통해 먼저 알려진 저자는 이 책에서 오랜 시간 파생상품 딜러로 일하면서 깨달은 주식투자 노하우를 27가지로 상세히 정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