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최대 가전社 한국서 단짝 찾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04-19 08: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트라, 하이얼그룹 초청 수출상담회

(아주경제 이재영 기자)코트라(사장 조환익)는 국내 IT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IT Global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금년도 첫 행사로 19일 오전 염곡동 본사에서 중국 최대 가전 제조사인 하이얼(Haier) 그룹을 초청해 구매전략 설명회를 개최하고 이틀간 국내 기업과의 일대일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Haier 그룹은 19일 코트라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가전, 컴퓨터, 휴대폰, IT 솔루션 등 4개 분야 구매 담당자가 그룹 구매전략 및 핵심 품목 등을 설명하였으며, 오후부터는 별도 상담실에서 코트라 칭다오KBC(코리아비즈니스센터)와 공동으로 검토, 선정한 60개 업체와의 일대일 상담을 개시했다.

이번 상담회에 참가한 구매분야 왕다오민 총감은 “단순한 제품 구매 차원이 아니라 향후 몇 년간 Haier의 혁신적인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기 위한 우수한 기술과 파트너를 찾는 것이 이번 방한의 목적”이라며 한국 IT 기술력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보였다.

오성근 코트라 해외마케팅본부장은 “IT Global 동반성장 프로그램은 우리 IT 중소기업들에게 글로벌기업과의 정교한 파트너링을 제공하여 해외시장 진출을 돕고, 중견기업으로 가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글로벌기업의 높은 장벽을 허물고 우리 기업들이 국내에서도 미팅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늘려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트라는 Haier 그룹 뿐 아니라 한국산 부품 구매를 희망하고 있는 글로벌기업을 작년 말부터 접촉하여 노키아지멘스네트웍스(5월), 텔콤셀(6월), 차이나모바일(8월), 에릭슨/소니에릭슨(9월) 등 글로벌기업의 구매전략 설명회 및 상담회를 연이어 개최할 예정이며, 전 세계 모바일 분야 300여개사 바이어를 초청하는 글로벌모바일비전(GMV) 전시회를 11월 8일부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