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축구선수 50인은 누구? 황선홍, 박지성 이름 올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04-19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위대한 축구선수 50인은 누구? 황선홍, 박지성 이름 올려

[사진=(위)MBC '무릎팍도사' 방송캡처 황선홍, MBC 'MBC스페셜' 방송캡처 박지성]
(아주경제 온라인 뉴스부)  포항 스틸러스 황선홍(43)감독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박지성(30)이 미국의 스포츠 전문 인터넷매체 블리처리포트가 선정한 위대한 선수 50명에 이름을 올렸다.

'축구를 변화시킨 50인'에 오른 박지성은 펠레, 요한 크루이프, 레프 야신, 프란츠 베켄바워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고, "아시아 축구 역사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 소리 없는 영웅의 새로운 정의"라는 평을 들었다.

축구를 변화시킨 50인에는 북한 대표팀의 간판 공격수 정대세도 포함됐다.

1990년대 이후 가장 뛰어난 스트라이커 가운데 한 명으로 황선홍 감독이 19위로 뽑혔다. 황선홍 감독은 A매치 통산 103경기에서 50골을 넣었다.

블리처리포트는 황선홍 감독을 "2002년 한일 월드컵 폴란드와의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했고 1994년 네팔을 상대로는 8골을 몰아쳤다"고 소개했다.

아시아권 선수로는 이란의 알리 다에이가 4위, 일본의 미우라 가즈요시가 6위를 기록했고, 브라질 호마리우와 아르헨티나의 가브리엘 바티스투타, 브라질의 호나우두가 1위부터 3위를 차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