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1/04/19/20110419000416_0.jpg)
삼성경제연구소를 거쳐 대구대 부동산학과 교수로 재직중인 박원석 교수와 한국경제TV 유은길 기자, 미국에서 부동산 실무와 교육에 종사 중인 오성배 미국 중개사 등 세 명이 공동 집필했다.
이 책은 미국 부동산 시장의 기본 개념과 자주 쓰이는 용어들을 알기 쉽게 정리하고 글의 전개방식도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춰 부동산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기본부터 지식을 쌓아갈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실제 다양한 사례들을 곁들여 독자들이 좀 더 흥미를 갖고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도 눈에 띈다.
저자들은 “미국 부동산에 대한 접근은 쉽게, 그러나 내용은 한 발 더 전문적으로 다뤄 미국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있는 투자자들은 물론이고 해외유학이나 이민, 지사 근무를 준비중인 일반시민 그리고 부동산업과 학계에 종사하는 전문가들 모두 참고할 만한 내용들이 많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혼란한 시장상황속에 다양한 제목의 부동산 관련 소식과 주장들이 인터넷과 뉴스를 장식하는 요즘, 우리나라 부동산 산업의 선진화와 시장의 방향타를 잡는데도 좋은 참고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