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소속사를 통해 공개된 사진은 앞서 티저 이미지로 공개된 콘셉트와 비슷한 느낌으로, 남성적 강렬함이 더욱 강조된 모습이다. 특히 실루엣으로만 보여졌던 이미지가 선명히 드러나게 되면서 비스트의 무대 콘셉트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어지고 있다.
재킷 사진 공개와 함께 비스트는 첫 1집 타이틀곡 ‘픽션’(Fiction)을 비롯한 ‘픽션 앤 팩트’(Fiction and Fact) 수록곡 음원을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17일 0시에 일제히 공개한다.
‘픽션 앤 팩트(Fiction and Fact)’는 타이틀곡 ‘픽션(Fiction)’을 포함해, 12일에 먼저 공개돼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라 있는 발라드 곡 ’비가 오는 날엔’과 멤버 용준형의 자작곡인 ‘Freeze’등 10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곡 ‘픽션’(Fiction)은 서정적인 멜로디 라인을 그대로 살린 비스트의 보컬과 슬픈 가사가 매력적인 곡이다. 중독성 강한 피아노 리프에 묻어나는 감성적인 분위기에 ‘헤어진 사실을 받아들일 수가 없는 한 남자가 소설을 쓰는 것으로 허구 속에서 홀로 사랑을 이어간다’는 설정으로 애달픈 마음을 표현했다.
첫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먼저 공개된 ’비가 오는 날엔’부터 음원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는 등, 인기 정상반열을 예고하는 비스트는 현재 컴백 무대를 위해 막바지 연습에 매진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