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에 따르면, 체험관 운영은 송림초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되는 제1회 동구 노인건강 엑스포 ‘건강.나눔.희망’ 및 제7회 어린이 건강축제 치카푸가 대작전 행사 지원의 일환으로 참여, 건강생활실천의 중요성 인식과 생활습관 개선을 유도해 구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계획됐다.
이번 행사는 지역복지센터 우리동네와 참의료실천단이 주최하고 인천의료원 외 11개 단체에서 공동주관으로 시행되었으며 다양한 기초 건강검진과 무료진료를 통해 동구 어르신들에게 건강관리의 중요성 인식과 삶의 활력을 고취시키고, 동구노인선언문을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인천불소시민모임 단체에서는 불소양치 및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부대행사인 건강마당, 천하장사 떡배치기, 페이스페인팅, 건강발맛사지, 아동 간식 및 자장면 점심제공 등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행사를 진행했다.
보건소에서는 주최 측의 무료 건강검진 외에 건강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자기 건강관리 능력 배양을 위해 금연실천분위기 조성을 CO측정, 사상체질 판정, 하절기 깨끗한 손씻기를 통한 전염병 예방과 최근 개설 한 아토피.천식 아동건강관리센터의 홍보 등을 주력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앞으로도 구민 건강행태개선 및 건강증진을 위해 구민의 건강지킴이로서 구민과 함께하고, 찾아가는 건강체험홍보관을 운영해 건강관리의 중요성 인식과 건강생활실천의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