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학과는 ▲인간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 복지시설경영학과),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IT·디자인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5개 학부 13개 학과다.
이번 하반기 모집에는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나누어진 정원내 전형(542명)과, 산업체전형, 군위탁생전형, 학사편입전형, 장애인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등 정원외 전형(3874명) 등으로 나누어 총 4416명을 선발한다.
신입생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2학년 편입생은 전적대학교서 35학점 이상, 3학년은 70학점 이상 취득자이면 지원할 수 있다.
2000년 국내 처음으로 사이버대학 인가를 받고 10년여 만에 1만1000여명의 재학생과 1만여명의 학사학위자를 배출한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고등교육법상 일반 종합대학교로 정규 4년제 학사학위뿐 아니라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국내 최대의 사이버대학교다.
세계 최고의 실력을 겸비한 미국 하버드대 교수진을 포함한 석학의 교수진들이 학생 150명당 1명의 전임교수로 지도하고 있다.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고의 교수확보율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사이버대학 중 장학금 수혜율 1위를자랑하는 장학제도는 연간 50억 규모로 재학생 50%가 수혜혜택을 받고 있다. 또한 늘어나는 가족단위의 재학생들을 위해서 운영 중인 가족장학은 가족 2인 이상이 재학할 경우 입학 첫 학기부터 가족장학금 혜택을 부여하고, 직업군인은 입학과 함께 수업료의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학문의 02-944-5000)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