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 오정태 마이크로 블로그 ‘요즘’] |
오정태는 지난 5일 로또리치 이벤트를 통해 로또 1등에 당첨된다면 가장 사고 싶은 것 best 5를 밝혔다. “1등이 되도 초심을 잃지 않을 것을 약속하며 당첨금은 가족과 후배들을 위해 쓰고, 영화제작도 하고 싶다.” 며 “당첨되면 반 이상은 기부를 할 생각이다.” 라고 해 네티즌들로부터 “역시 국민영웅 오정태답다” 라는 칭찬을 받았다.
이에 대해 오정태는 “요즘 둘째 아이도 생기고 하는 일마다 잘되는 것 같아 로또를 구입하게 됐다”며 “이왕 로또 구입하는 거 1등 당첨을 기대하는 생각에서 로또 정보 사이트를 통해 로또를 구입했고, 재미삼아 참여한 이벤트에서 1등에 당선되다니 놀랍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오정태는 이벤트 주최 측인 로또리치 측에 상품으로 받은 금돼지 역시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고 로또리치 측에서는 오정태의 기부 의사에 감사하며 금돼지를 하나 더 증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로또리치에서 받은 번호로 산 로또 사진을 함께 올려야 참여가 가능한 베스트 당첨 기원 이벤트 외에도 로또리치는 다양한 이벤트로 회원들과 함께하고 있다. 당첨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로또 마니아들이 주로 글을 남기는 ‘로또 당첨후기’ 게시판에서는 ‘실시간 베스트 당첨후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당첨후기를 올린 다음 회원들의 추천을 받아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회원에게 매주 제주도 여행권 또는 해외여행 항공권(또는 현금 50만원)을 경품으로 지급해 주고 있다.
한편, 로또리치는 자체 개발한 랜덤워크 시스템으로 현재 58회 1등 조합 배출을 성공한 바 있으며 랜덤워크 시스템이란 기존 로또 1등 당첨번호의 누적통계를 완벽히 분석해 최적의 조합을 추출하여 회원들에게 문자로 알려주는 시스템으로써 로또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