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 같은 ‘하나SK MEGA캐쉬백 체크카드’의 인기에 힘입어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은행 계좌 수와 OK캐쉬백 신규 고객도 50만을 돌파함으로써 하나금융그룹과 SK그룹 간의 본격적인 시너지 효과가 가시화됐다는 자평이다.
특히‘하나SK MEGA캐쉬백 체크카드’가 단기간에 50만 매를 돌파할 수 있었던 인기 비결은 현금 캐쉬백 혜택과 SK M&C가 제공하는 ‘OK캐쉬백 멤버쉽’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통합 적용했다는 점.
‘하나SK MEGA캐쉬백 체크카드’ 고객은 2만원 결제 시마다 사용 금액의 1%에 해당하는 현금 200원을 하나은행계좌로 캐쉬백(월 최대 10만원)받을 수 있다.
국내 최대 멤버쉽 서비스인 OK캐쉬백 멥버쉽 기능도 기본 탑재되어 전국 OK 캐쉬백 가맹점에서 이용하는 경우, 현금 캐쉬백은 물론 OK캐쉬백 포인트 적립 혜택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
특히, 피자헛,VIPS,뚜레쥬르,미니스톱,롯데시네마 등, ‘5대 OK캐쉬백 특별 가맹점’을 이용하면 결제 금액의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최종 결제 금액에 대해서 추가 5% 현금 캐쉬백 혜택까지 제공된다.
또한, ‘하나SK MEGA캐쉬백 체크카드’ 고객이 목돈 사용이 필요한 자동차/가전/웨딩/치과 등 4대 업종에서 결제할 경우 최대 1.3%까지 특별 캐쉬백을 제공한다.
특별 캐쉬백은 월 캐쉬백 한도 제한에 해당되지 않아, 사용 금액의 1.3%를 전액 캐쉬백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하나SK MEGA캐쉬백 카드’로 3천 만원 상당의 신차를 구입하면, 현금 39만원이 익월에 하나은행 통장으로 캐쉬백 된다.
이에 따라 하나SK카드는 25일부터 8월 24일까지 1개월간 ‘하나SK MEGA캐쉬백 체크카드, 50만 달성 이벤트’를 시작한다. 하나SK카드 홈페이지(http://www.hanaskcard.com/)에서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원 현금 캐쉬백 1명 및 10만원 현금 캐쉬백 30명, 기프트카드 10만원권 20명, 300만원 상당의 모두투어 여행상품권 10만원권 30명, 영화예매권 1인 2매 150명, 응모 고객 모두에게 그루폰캐쉬 제공 등 푸짐한 상품을 고객에게 선물한다.
또한, 롯데씨네마 현장 할인 및 OK캐쉬백 50% 특별 적립 이벤트도 시행한다. 여름 성수기인 8월 1일부터 15일 까지 롯데씨네마에서 ‘하나SK MEGA캐쉬백 체크카드’로 결제 시 , 기존 OK캐쉬백 포인트를 활용해 2천원 현장 할인 받고, 나머지 금액의 50%(최대 5000원까지)는 OK캐쉬백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