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박람회는 중견·중소기업에 대한 구직자의 인식을 개선하고 기능인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산업현장 중심의 실질적 매칭을 실현하기 위해 국가산업단지공단에서 개최된다.
인천광역시 소재 국가산업단지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2011년 하반기 실 채용 계획이 있는 남동공단, 반월·시화산업단지 공단 내 200여개의 우수 중견·중소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들의 중견·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리크루팅 투어 등 산업현장 견학기회를 제공하며, 리크루팅 투어에는 △한국닛켓 △장인가구 △한국교세라공업 △삼양감속기 등 인천 남동공단 소재 우수 기업이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 및 기업과의 실질적 매칭을 위해 사전에 온라인으로 박람회 참가를 접수한 구직자에게 담당 컨설턴트를 배정해 업·직종별 1:1 심층상담을 실시하고, 취업희망 기업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구직자에 대한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을 위하여 저명인사 초청특강을 마련하고 있으며 △면접체험관 △지문 인·적성검사 △UCC 이력서 촬영 △아이패드 커리커쳐 등 청년 구직자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KB굿잡 사이트에 가입한 구직자들에 대해 △KB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 금리 우대 △KB국민은행 신용대출 금리 우대 등의 금융혜택이 제공되며, 6일과 7일 각각 선착순 250명에 대해 면접지원금으로 1만원이 입금된 KB국민은행 통장이 배부될 예정이다.
아울러 박람회 참여기업에 대해서도 △1인당 50만원의 채용지원금 지급(최대 100명까지 지원) △KB국민은행 사업자우대적금 금리 우대 △KB국민은행 대출 금리 우대 △20만원 상당 인크루트 배너광고 및 인재검색 서비스 무료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2011 KB굿잡 중견·중소기업 취업박람회는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고용노동부, 인천시청,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코스닥협회가 공동으로 후원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