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사진=DSP미디어] |
카라는 정규 3집 '스텝(STEP)' 활동에 맞춰 적극 활용에 나선 유튜브를 통해 세계적으로 높은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는 것.
'스텝'의 뮤직비디오는 공개한 지 일주일 만에 조회수 570만 건을 기록 중이며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쌍방향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카라 채널'은 접속자 수가 개설 16일, 방송 2회 만에 누적 480만 명에 이르고 있다.
이러한 높은 수치는 한국과 일본은 물론 북미와 오세아니아 동남아시아 등 해외 곳곳에서 네티즌들의 조회가 폭발적으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밖에 아시아 유럽 미국 등지에서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한 다양한 팬들이 카라의 '스텝' 뮤직비디오를 패러디한 영상들을 수없이 유튜브에 올리고 있어 카라의 글로벌 한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해외 팬들은 커버 댄스를 촬영해 올리는 단순한 차원을 넘어 고난이도 기술이 필요한 편집과 컴퓨터 그래픽까지 사용해 새로운 느낌으로 편곡된 '스텝'의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카라는 3집 '스텝(STEP)' 활동에 돌입한 이후 데뷔 후 처음으로 컴백 주에 Mnet '엠카운트다운'과 KBS 2TV '뮤직뱅크'에서 정상을 차지하는 등 화려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오는 22일부터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가요 순위 프로그램 출연에 나서면서 가요 순위 프로그램 모두에서 정상을 차지하는 트리플 크라운에 도전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