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백석체육센터는 우선적으로 고양시 관내(일산동구)에 있는 지역아동센터(16개소)와 대곡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공헌활동 사업을 진행 예정이며, 추진 성과에 따라 단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역아동센터는 사회적 보호와 양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하여 설립,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한 부모 가정, 소년소녀 가장, 저소득층 등의 자녀들에 대한 교육, 복지, 인권 신장을 위해 교육 수요가 절실히 필요한 단체이다.
고양백석체육센터가 추진하는 지역사회 공헌활동 사업 프로그램은 수영(강습 용품을 이용한 다양한 물놀이 활동), 헬스(체성분 측정/운동처방/건강상담), 방송댄스(체험교육)이며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고양백석체육센터는 작년 7월부터 개장 운영 중에 있으며, 고양시 폐기물처리시설 설치 촉진 및 주변지역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제23조에 의거하여 감면지역 거주자(백석1-2동 50% 감면 / 마두1-2동, 장항1-2동, 풍산동, 내곡동, 대장동, 신평동 30% 감면)에 대해서는 사용료 감면의 혜택이 주어진다.
고양도시관리공사 성주현 사장은 “개장 이후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고양백석체육센터에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하는 직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지역주민들과 어린이들에게 보다 많은 공헌 활동을 하고 싶지만 체육센터의 정규 프로그램에 지장이 없도록 해야하기 때문에 최대한 사회 공헌활동을 위하여 시민들을 위한 열린 체육시설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