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고 푸른 하늘 아래 시원한 바람과 따스한 햇살을 맞고 있노라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진다.
가을 여행길을 더욱 알차게 즐기기 위해서는 첨단 내비게이션 구비가 정답.
특히 최근에는 내비게이션 제조사마다 다양한 첨단 기능을 탑재한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정확한 길 안내는 물론 음성인식 기능과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골고루 갖추고 기름값 절약도 도와주는 내비게이션과 함께 떠나는 가을 여행으로 더욱 운치 있고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보자.
▲ 팅크웨어...스마트한 여행 길동무

내비게이션의 가장 중요한 선택기준은 지도다.
내비게이션은 지도를 기반으로 차량의 현재 위치와 경유지, 목적지를 안내하므로 어떤 지도가 탑재돼있는지가 내비게이션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다.
아이나비로 유명한 팅크웨어는 2D지도인 ‘아이나비 SE’와 3D지도인 ‘아이나비 3D’를 제공한다.
팅크웨어가 국내 최초로 상용화 시킨 3D전자지도 아이나비 3D는 3년 동안 약 100억 원을 투자해 개발한 만큼 그 품질과 성능에 대해 고객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팅크웨어는 1년에 6회의 지도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계 최대 규모의 전국망 서비스를 제공한다.
팅크웨어가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이용하면 더욱 즐거운 가을 여행이 될 수 있다.
팅크웨어는 내비게이션 업계 최초로 아이나비 전용 앱스토어인 ‘아이나비앱스’를 선보였다.
아이나비앱스는 차량 공간 내에서 편리하고 유용한 카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해 주는 전문 앱스토어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내비게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앱을 제공해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의 활용범위를 더욱 확장시켰다.
팅크웨어는 지난 5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스마트 K9’, ‘아이나비 스마트 A’ 그리고 ‘아이나비 스마트 S’를 연이어 출시했다.
아이나비 스마트 내비게이션 사용자는 아이나비앱스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내비게이션의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 파인디지털...엔터테인먼트 기능에 기름값 절약까지

주행 중 내비게이션을 조작하는 것은 즐거운 여행길에 안전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파인디지털의 ‘파인드라이브 iQ 3D 2000v’는 음성인식 기능을 제공해 이 같은 우려를 없앴다. 목적지 검색에서부터 DMB 채널 전환, 화면 밝기ㆍ음량 조절 등을 음성으로 조절할 수 있다.
특히 국내에서 가장 빠른 2.12GHz급의 초고속 중앙처리장치(CPU)가 장착돼 각 메뉴 실행 시 지연 없이 즉각적인 반응과 초당 15프레임의 자연스러운 3D 그래픽 구현, 빠른 목적지 검색 및 대안 경로 탐색 등 시원한 속도감을 경험할 수 있다.
가을 여행을 떠날 때 장거리 주행에 따르는 주유값도 만만치 않다.
파인디지털의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은 제일 싼 주유소를 순서대로 한 번에 정렬하는 ‘기름값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 위치에서 반경 5㎞ 이내 주유소의 가격 정보를 비교할 수 있어 낯선 지역에서도 저렴한 주유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파인드라이브는 주행 중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순간연비, 기준연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에코 드라이빙’ 모드를 탑재, 친환경 운전을 돕는다.
에코 드라이빙은 시속에 따라 연비가 어느 정도 소요되는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어느 정도 되는지를 알려주는 시스템으로 꼼꼼한 연비체크까지 가능해 가장 경제적인 연비로 주행할 수 있다.
▲ 현대엠엔소프트...맛집·관광지 등 다양한 정보 제공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에는 ‘투어가이드’ 기능이 있다.
관광 지역을 주행할 때 주변 명소나 관광지의 역사 등을 음성으로 설명해주는 기능으로 마치 가이드가 동행한 듯한 느낌을 준다.
‘포토 투 고(Pho to Go)’ 는 사용자가 만든 경도 및 위도 정보 입력사진을 통해 추후 사진 파일만으로 해당 지역을 찾아갈 수 있는 기능으로 다른 사용자들도 사진 파일을 공유해 보고 해당 지역을 찾아갈 수 있다.
맵피, 지니 고객의 주행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전국교통 예측정보인 ‘스마트 트래픽’ 기능도 유용하다.
스마트 트래픽은 현대엠엔소프트의 지도 업데이트 프로그램인 ‘스마트 커넥터’를 활용, 600여 만명에 달하는 맵피, 지니 고객들의 차량운행 정보를 DB화해 각 도로의 시간대별ㆍ구간별 속도 정보를 제공한다.
스마트 트래픽 기능은 TPEG 단말기 사용자뿐만 아니라 일반 단말기 사용자들도 사용이 가능하며 현재의 교통정보에 향후의 예측 교통정보까지 활용해 가장 빠른 경로를 제공할 수 있다.
▲ 서울통신기술...스마트 기능으로 한 단계 더 진화

서울통신기술의 ‘삼성 내비게이션(모델명 SEN-410/400)’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동해 스마트폰에 음성으로 찾고자 하는 목적지를 말하면 목적지를 찾아 안내해준다.
스마트폰의 터치스크린과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해 목소리와 손동작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향상시킨 것.
스마트폰과 연동된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면 음성으로 목적지를 검색할 수 있고 제스처(동작인식) 기능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길을 찾아 준다.
스마트폰 터치를 마우스처럼 사용하는 무선마우스, 조그 리모컨 대신 스마트폰으로 프로그램 실행 및 취소 동작을 수행하는 무선리모컨 기능으로 뒷자리에서도 내비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또 운전 중 휴대폰으로 전화나 문자가 올 경우 ‘운전 중이니 잠시 후 연락드린다’는 메시지를 문자로 전달할 수 있는 전화, SMS 수신 및 응답기능이 있다.
빠른 길 안내와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정보에도 강점을 가지고 있다.
하이패스와 연동하면 전방의 교통정보(운행속도, 막힘 구간, 돌발상황)를 음성이나 문자, 도형으로 실시간으로 제공받아우회도로를 이용할 수도 있다. 각 구간별 소통정보로 도착 예정시간까지 알아서 척척 안내해준다. 여행지에 도착하기 전에는 차 안에서 스마트폰으로 펜션을 알아보고 예약까지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