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수능 앞두고 집중력 강화 음료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10-02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집중력 향상엔 천연 카페인, 로열제리 등 인기

(아주경제 임재천 기자) 대입수능이 4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집중력'을 높여주는 기능성 음료가 수험생들에게 인기다. 머리를 맑게 하고 육체적 피로를 해소시켜 준다는 장점이 커 수험생들을 위한 선물로 판매량이 늘고 있다.

최근 개그맨 김국진씨가 "집중~"이라는 TV 광고 멘트를 사용, 인기를 모으고 있는 '파워텐'은 아미노산과 신경계 작용 비타민, L-카르니틴, 로열제리 등 10여가지 성분이 함유돼 기억력과 인지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천연 카페인으로 알려진 과라나 추출물과 타우린이 포함돼 있어 피로 회복에 탁월하다는 평가다.

'베로카 퍼포먼스'는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비타민으로 최근 주목 받고 있다. 영국 노썸브리아 대학의 데이비드 케네디(David Kennedy) 박사가 연구한 결과, 베로카 퍼포먼스를 처방받은 그룹에서는 업무가 끝난 후 하루 동안의 상태를 확인했을 때 신체적 활력은 물론, 정신적 활력과 집중력이 상당 수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마테차'도 머리를 맑게 해 주는데 도움되는 기능성 차다. 칼슘 및 철, 콜린, 망간, 오메가-6 등 1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6가지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어 집중력에 도움이 된다. 커피와 달리 천연 카페인이 들어있어 숙면을 방해하거나 가슴 두근거림 등의 부작용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바이오톤'도 집중력 향상 음료로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폴렌엑스, 로얄젤리, 맥아유, 천연벌꿀 등 네 가지 천연성분의 복합 상승 작용으로 평소 두뇌 활동량이 많은 사람의 집중력과 전신 체력 향상에 효과가 있다. 전신회복, 심장 및 순환기능 강화, 혈액순환 개선 등의 효능도 있다.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험생 집중력 강화 프로젝트'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수능이 한달 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집중력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음료의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며 "최근엔 효능이 알려지면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