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르도 와인협회(CIVB)가 주최하고 프랑스농식품진흥공사(소펙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2011 보르도 셀렉션’에 선정된 102종의 와인 중 가을,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보르도 와인 51종의 무료 시음회가 진행되며, △재즈 공연 △와인 인기 투표 △시민 참여형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오후 5시 30분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미성년자를 제외한 모든 참가자는 참가자 등록 후 제공되는 무료 쿠폰을 통해 1인당 8번의 와인 시음을 할 수 있다.
본 행사의 협찬사이자 유럽 지역의 고급 식자재 수입 전문 기업인 구르메F&B 코리아는 보르도 와인과 잘 어울리는 프랑스 치즈와 스낵을 선보여 와인 시음의 즐거움을 한층 더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가 진행되는 한빛 미디어 파크 야외 광장은 청계천과 맞닿아 있고 종로 젊음의 거리, 광화문, 명동 등 유동 인구 밀집 지역과도 인접해 있어 금요일 저녁, 와인데이를 맞아 일반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보르도 와인협회(CIVB)는 “올해 와인데이를 기념해 특별히 마련된 이번 기회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보르도 와인의 6가지 패밀리의 개성 있는 특색을 재미있고 부담없이 접하면서 낭만적인 가을 밤을 즐기길 바란다”면서, “가족이나 직장 동료, 친구, 애인과 시원한 야외에서 가을 바람을 맞으며 와인의 향기에 취하는 로맨틱한 추억을 안고 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로맨틱 보르도 나잇 행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펙사 홈페이지(www.sopexa.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혹은 QR코드 접속을 통해 보르도 셀렉션 와인의 자세한 정보 검색도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