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진영 기자) 호박이 미소짓는 10월의 마지막밤 할로윈데이가 곧 다가온다.
과거 서양에서만 즐기는 문화로만 여겨졌던 파티문화가 보편화 된 요즘 파티 마니아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날이 몇일 눈앞으로 다가 왔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할로윈데이를 위해 패션브랜드마다 할로윈에디션 제품이 봇물처럼 출시되고 있다.
서양에서는 유명 셀러브리니의 스타일을 따라 하거나 만화속 캐릭터를 모방하는 코스튬 스타일이 인기를 끄는 반면, 국내에서는 코스튬을 따라 하기 힘들고 연출하기에 과한 스타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간단한 헤어 액세서리나 할로윈 소품을 이용한 파티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다가오는 할로윈데이를 맞이하여 영국브랜드 액세서라이즈와 몬순퓨전에서 할로윈데이에 추천하는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 할로윈 Romantic&Sexy 스타일
![]() |
사진자료 제공:액세서라이즈, 몬순퓨전. |
할로윈 스타일에 있어서 무조건 섹시하고 튀는 스타일 보다는 무난해 보이지만 특별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스타일이 고급스러워 보이면서도 파티 스타일에 제격이다. 파티 스타일에서 가장 많이 선호하고 있는 블랙 컬러의 드레스에 할로윈 헤어 제품의 착용만으로도 무난하면서도 파티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추천하는 스타일로는 영국브랜드 ‘몬순퓨전’에서 출시된 드레스로, 허리핏은 잡아주고 스커트라인이 풍성한 걸리시한 느낌이지만 슬래쉬 기법으로 가슴라인이 돋보이는 섹시한 오픈 스타일로 반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할로윈 느낌을 한층 끌어낼 수 있는 액세서라이즈의 할로윈 헤어 액세서리나 마스크를 착용하여 할로윈에 어울리는 로맨틱 섹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 오피스레이디 룩에서 파티퀸 스타일로?
![]() |
사진자료 제공:액세서라이즈, 몬순퓨전. |
할로윈 파티가 금요일에 몰려있는 특성상 오피스레이디들의 고민 중 하나는 출근길 입는 스타일과 파티를 위한 스타일 두 가지를 고민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런 고민을 하는 여성들에게는 ‘AFTER FIVE WEAR’(애프터파이브웨어) 스타일을 추천한다. 이 스타일은 근무시간 이후의 모임 등에 나갔을 때 재킷들을 위에 입어 밤의 무드를 내는 것을 말하며 다른 옷으로 바꿔 입는 수고를 덜어주는 합리적인 방법으로 오피스레이디들을 위한 1석2조의 스타일 연출법이다. 평소보다 조금은 화려하면서도 독특한 기하학적인 프린트의 주름 디테일 디자인으로 여성스러운 느낌을 살리고 여기에 클러치를 함께 매치하여 파티 분위기를 살려보자. 파티에 가기 밋밋하다고 느껴지는 여성들은 파티에 가기 전 액세서라이즈의 할로윈 에디션 스타킹을 신어 TPO에 맞는 센스 있는 스타일을 뽐낼 수 있다.
# 다양한 할로윈 아이템으로 톡톡튀게
![]() |
사진자료 제공:액세서라이즈, 몬순퓨전. |
톡톡튀는 스타일을 연출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다양한 소품이다. 액세서라이즈에서는 매년 할로윈시즌에 맞춰 유니크한 할로윈 아이템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시즌에도 할로윈파티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만한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출시가 되어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액세라이즈 홍보 담당자는 “할로윈데이가 다가오면서 매장에 할로윈 제품을 구매하는 손님들이 많아졌다”라고 말했다. 현재 액세서라이즈에서 진행하고 있는 할로윈 제품 30% 할인 행사는 파티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기분 좋은 소식일 것이다.
다가오는 할로윈데이에 나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여 파티 퀸으로 거듭나보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