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장학생 모집은 경제적인 여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우수 인재들에게 수준 높은 국제 교육과정을 학습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2명을 선발해 채드윅 인터내셔널 입학 및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인천지역 공립 중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은 각 학교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선발된 학생들은 채드윅 인터내셔널의 입학은 물론 졸업 시까지 고등학교 과정 4년간 전액 장학금이 지급된다.
채드윅 인터내셔널 총괄 교장 제프 머서(Jeff Mercer) 는 “인천 지역에 있는 우수한 학생들과 함께 채드윅의 교육철학을 실현하여 지역 인재양성에 일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장학제도를 통해 많은 인천지역의 우수 인재들이 많이 참여해 경제적인 부담 없이 글로벌 교육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채드윅 인터내셔널은 학생 구성원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여러 국가의 학생들에게 학자금을 지원하거나 부분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장학생 모집은 인천 지역의 인재 양성을 돕고 더욱 다양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최초로 실시됐다.
모집 신청은 학교장 추천 및 신청서, 학생 개인이 지닌 학업목표에 대한 에세이와 더불어 경제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입증서 등을 각 학교에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선발하게 된다.
아울러 인천지역의 학교장을 대상으로 장학제도 설명회를 12월 7일 채드윅 인터내셔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채드윅 인터내셔널은 오는 11월 17일에는 2012-2013학년도 고등학교 과정 신입생 모집을 위한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12월 3일에는 예비 학생들이 수업에 참관해 볼 수 있는 오픈 하우스를 개최한다.
이번 장학생 모집과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채드윅 인터내셔널 홈페이지(www.chadwickinternational.org) 또는 학교 입학처(032-250-5030~2)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