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는 쿠쿠사회복지재단(이사장 구자신)주최로 지난 23일 삼성미술관 리움에서 지구촌국제학교(이사장 김해성 목사) 어린이들과 함께 '쿠쿠와 함께하는 미술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쿠쿠홈시스는 쿠쿠사회복지재단(이사장 구자신)주최로 지난 23일 삼성미술관 리움에서 지구촌국제학교(이사장 김해성 목사) 어린이들과 함께 '쿠쿠와 함께하는 미술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 가정 어린이를 위한 특성화 대안 초등학교 '지구촌 국제학교'의 전교생 30여명과 쿠쿠홈시스 임직원이 함께 '삼성미술관 리움'을 관람하는 체험학습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조선화원대전' 전시를 통해 조선 화원들의 왕실회화·풍속화를 관람하며 미술적 감수성은 물론 역사 공부까지 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직접 조선의 산수화 속으로 들어간 듯한 체험이 가능한 인터렉티브 포토존 등을 통해 즐거운 미술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쿠쿠사회복지재단은 '쿠쿠사랑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구촌국제학교의 개교 시부터 미술 과목을 후원해 미술실 기자재 및 물품 지원·미술 치료 지원·미술 관련 프로그램 운영 등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쿠쿠사회복지재단 관계자는 "쿠쿠사회복지재단은 밥솥·물품지원, 무상 급식지원 등 다양한 다문화가정 지원 사업으로 쿠쿠가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더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다문화 가정 어린이의 교육과 미술치료 지원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