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화이트크리스마스 멀리 갈것 없어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12-20 09: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광화문 S-Day' 색다른 문화체험 팡팡 크리스마스에도‘만원의 꿈’


(아주경제 박현주기자)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세종문화회관은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에 열리는 ‘세종벨트의 새로운 문화체험’ 프로그램 '광화문 S-Day' 12월 행사가 25일부터 광화문 광장을 비롯한 세종벨트 50여개 문화공간 일대에서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산타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포토존, 광화문광장에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는 스노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세종벨트가 매월 1회(마지막주 일요일) 실시하는 '광화문 S-Day'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서울 도심속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무료나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광화문광장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 행사는 지난 3월 첫 선을 보인 이래 가족단위나 동료, 연인들이 휴일에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생활 속 축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산타&루돌프와 함께 하는 눈내리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크리스마스를 맞아 광화문광장 해치마당 내 세종벨트 해치무대에 포토존을 설치할 예정이다. 산타와 루돌프가 함께 기념샷을 제공하여 즐거운 추억을 간직 할 수 있다.

해치마당에서 오후 12시, 13시, 15시, 17시(매시 정각/ 약 10분 / 총 4회)에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도록 스노우타임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산타와 루돌프의 신나는 캐롤 퍼포먼스와 함께 인공눈을 뿌려 하얀 눈이 내리는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도 즐기고, 산타가 전해주는 크리스마스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또 오후 2시/4시에는 30분동안 신나는 비보이 공연도 함께 무료로 즐길수 있으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높은키다리 풍선아트, 해치탈 인형 등 다양한 퍼포먼스도 함께 열린다.

◆크리스마스에도 단돈 ‘만원’에 즐기는 '만원의 꿈'

다양한 인기공연을 만원으로 즐길 수 있는 ‘만원의꿈’ 은 '광화문S-Day'의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이다. 평소 보고 싶었던 공연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월 1회 실시되는 ‘만원의꿈‘ 공연 티켓은 ’광화문S-Day‘ 오는 19일부터 세종벨트 통합티켓팅&인포센터(02-399-1000)에서 현장판매한다.

이번 125일 크리스마스에 열리는‘만원의꿈’은 송년가족뮤지컬 <애니>를 비롯하여 페임, 젊음의행진, 비밥, 어디만큼 왔니 등 16종의 인기 공연들이 펼쳐진다.

◆도심 속 문화 명소 투어 프로그램 ‘스토리 투어’

세종벨트에서 마련한 무료 아트셔틀버스를 타고 연극배우의 유쾌한 해 설을 들으며 도심 곳곳에 역사 문화 예술 공간을 재발견 하는 ‘무료아트 버스 셔틀투어’ 와 주제별 4개코스를 도보로 여행하는 ‘워킹투어’도 진행된다.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지정된 정류장(1코스, 2코스)에서 자유롭게 승하차해 워킹투어 코스를 돌다가 각 지점에서 ‘무료 아트버스’ 이용 가능하다.

'광화문올레길! ‘워킹 투어’ 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주제별로 구분된 궁궐나들이등 4개 코스를 도보로 돌아볼 수 있는 문화공간 투어 프로그램으로 도심속 곳곳을 여행할 수 있다.

◆따뜻한 문화나눔! 크리스마스 선물 ‘ 해피투어’

이번 ‘해피 투어’ 는 다문화가족 30명을 초정하여 산타와 함께하는 크리스 마스 깜짝 이벤트와 세종문화회관 뮤지컬<애니> 관람과 녹색성장체험관 '그린 크리스마스' 체험 투어가 이루어진다.

세종문화회관측은 "올해 크리스마스에 무엇을 할지 고민중이라면 멀리가지 않고도 광화문광장에 마련된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으로 서울 도심속에서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