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좌담회는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라는 주제로 7인의 명강사가 멘토로 출연해 수험생들의 ‘재수 실패 요인’을 분석하고 성공적인 재수생활을 위한 아낌없는 조언을 해 줄 예정이다. 오는 3일 첫 생방송을 시작으로 3주에 걸쳐 총 3회 제공되는 본 좌담회는 최상위 수험생 및 졸업생들 사이에서 유명한 커뮤니티 오르비(http://orbi.kr) 사이트에서 송출된다.
한편, 본 좌담회를 이끌 성공멘토 7인은 티치미수리영역 대표 강사 한석원과 강남대성의 명강사들이 결집해 이슈가 됐던 사즉생 결사단의 언∙수∙외 강사들로 구성되어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좌담회 첫날에는 외국어영역 김찬휘∙이명학 강사가, 10일 언어영역 김동욱∙최진헌강사가,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수리영역 한석원∙서정원∙이창무 강사가 출연해 ‘입시 및 재수 실패 요인 분석’을 바탕으로 2013 대입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한 전략을 공개한다. 또한 2012학년도수능 만점자가 특별 출연해 학생들에게 재수 성공 팁과 공부법 등의 생생한 경험담을 전해 줄 예정이다.
디지털대성 관계자는 "그동안 수험생을 위한 설명회는 많았지만 오직 재수생만을 위한 설명회는 없었다"며 "이번 좌담회는 명강사들이 직접 출현해 입시 실패 원인을 심도있게 분석해주고, 재수를 통해 수능 만점을 받게 된 선배들의 실제 경험담도 들을 수 있는 매우 유의미한 좌담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좌담회 오픈을 기념하며 사전 ‘댓글 이벤트’와 생방송 ‘퀴즈 이벤트’가 각각 실시된다. ‘댓글 이벤트’는 매회 생방송 전 오르비 사이트에서 2012학년도 입시 실패 요인과 각오, 또는 각 영역별 질문 사항을 댓글로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우수 댓글자에게는 마이맥 선생님 프리패스(14명), 마이맥 단과 강좌 수강권(70명), 간식 기프티콘(300명) 등의 경품이 지급된다. 또한 우수한댓글은 생방송 중 소개되고 멘토가 직접 답변해줌으로써 수험생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퀴즈 이벤트’는 생방송 중 공개되는 돌발퀴즈의 정답을 방송 종료 후 대성마이맥과 티치미사이트에서 응모하면 된다.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플레이어(12명)와 노스페이스 자켓(12명), ABC마트 상품권(5만원권, 60명), 사즉생플래너(정답자 전원) 등의 알찬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