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동안 계양구청과 구 11개동 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 기초교육과 주제별 교육, 다양한 활동 체험 등으로 진행되는 이번 봉사학교는 구 관내 26개 중.고등학생 중 자원봉사 포털사이트 1365 가입자만 참여할 수 있다.
동계청소년 자원봉사학교의 첫 시작을 알린 1월 3일 계산2동 洞자원봉사센터에서는 소외계층에 대한 이해심과 배려심 함양하고자 시각장애체험을 운영됐다.
또한 4일 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이순란 강사(계양교육봉사단)의 강의로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를 왜 해야 하는지, 자원봉사는 무엇인지 등 자원봉사 기본 강의가 진행됐다.
2012 동계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매주 월.수.금 주제별 교육 및 친환경교육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며, 각 洞자원봉사센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세부 일정 및 내용은 계양구자원봉사센터(http://vt.gyeyang.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자원봉사 포털사이트 1365 가입한 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이번 봉사학교에 참여하면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되니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는 이번 동계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통해 자원봉사 마인드를 함양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청소년들의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