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미안 게스코인 교수는 런던예술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 교수 출신으로 현재 킹스턴대학교 일러스트레이션, 애니메이션학과 교수와 서울대학교, 국민대학교 교환교수를 겸임하고 있다.
킹스턴대학교는 영국 런던시내에서 약 25분 떨어진 서리(Surrey) 지역에 위치한 대학으로, 영국의 상징 아름다운 탬즈강 주변으로 총 6개의 단과대학이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미술디자인(Art&Design) 대학의 일러스트레이션 &애니메이션학과, 그래픽, 패션 디자인학과는 영국 내에서도 가장 뛰어난 학과로 손꼽힌다.
이번 킹스턴대학교의 입학인터뷰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데미안 게스코인 교수가 직접 지원자들의 포트폴리오를 심사한다. 대학예비과정(파운데이션코스), 대학과정, 석사예비과정(프리마스터코스), 석사과정별로 인터뷰를 실시한다.
현장에서 바로 합격, 불합격, 조건부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개인 포트폴리오와 지원서 지참은 필수다. 또한 기타 영문 자기소개서, 교수추천서와 영문졸업증명서, 성정증명서, 공인영어성적표 등을 지참해도 좋다.
edm아트유학의 서동성 대표는 "작년 한 해 동안 영국 디자인 석사과정에 지원한 고객이 전년도에 비해 약30% 증가한 수준"이라며 "영국은 국내보다 디자인 학문과 산업이 발달해 있어 일러스트레이션&애니메이션 학과 쪽으로 디자인유학 문의가 끊이지 않는 편이고, 수능성적 발표 후에는 국내대학 대신 대학예비과정(foundation)을 거쳐 영국 3년제 디자인대학에 진학하려는 수험생까지 가세해 상담신청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 희망 시, 매년 높은 경쟁률로 많은 지원자가 몰리는 관계로 사전예약이 필요하고 수속 고객을 제외한 모든 지원자에게는 응시료 2만5000원이 부과된다. 예약 및 상세내용 문의는 edm아트유학 홍대지사로 하면 된다. 02-337-5090.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