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측은 갤러리아몰에 대해 온라인쇼핑 편의성과 갤러리아다운 고급스러움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고 설명했다. 또 기존 인터넷쇼핑몰과 달리 백화점 입점 브랜드 상품만을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갤러리아백화점은 △온라인 프라이빗 클럽 △플레쉬 세일(Flash Sale) △갤러리아백화점 Only 상품 등 서비스를 새롭게 시도했다.
프라이빗 클럽은 VIP마케팅 일환으로 이메일 초대장을 받은 고객만 입장이 가능한 서비스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이를 통해 이 백화점의 글로벌 PB상품과 각종 명품 브랜드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제공한다.
플래쉬 세일은 제한된 시간 안에 한정수량을 특가로 판매하는 서비스다. 갤러리아백화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프리미엄 패션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선보인다.
더불어 갤러리아몰은 온라인쇼핑몰 할인혜택 상품을 직접 테스트나 피팅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픽업@스토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지점을 선택, 백화점을 방문해 상품을 직접 수령할 수 있다. 해당 지점에서 바로 교환과 환불이 가능하다.
갤러리아백화점은 국내 단독으로 전개하고 있는 미국·유럽·일본 등 해외 직매입과 PB상품들도 온라인을 통해 판매한다.
또 쇼핑몰 메인 화면을 단순하게 꾸며 쇼핑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고, 브랜드 특성·가격대와 함께 사이즈 검색 등을 추가시켜 맞춤 검색 기능을 보강했다. 스타일 매거진 코너를 통해 각종 패션기사를 게재한다. 아울러 SNS를 통해 상품을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온라인 사업 강화 전략을 가속화시켜 인터넷 쇼핑 허브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한편, 갤러리아목은 이번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2차례에 걸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9일부터 3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응모권을 일정 개수 이상 획득한 구매고객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1등 2명에게 400만원 상당 크루즈 여행권을 증정한다. 2등 10명에게는 뮤지컬 맘마미아 티켓을 선물한다.
이 기간 동안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가운데 1명에게 페라가모 지갑을 증정하고, 가장 많은 친구를 추천한 1명에게는 아이패드를 제공한다. 또 많은 코디를 만들어준 고객 1명에게는 프라다 지갑이 주어진다. 더불어 행운권 번호 응모한 고객 1명에게 루이비통 가방을 선물한다.
내달 1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2차 이벤트도 명품가방·지갑·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사은품을 준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