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2> 레노버, '신상' 노트북·PC 대거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1-11 03: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국 라스베이거스=아주경제 김병용 기자) 레노버가 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소비자가전쇼(CES) 2012'에 컴퓨팅 환경, 스타일, 다양한 색깔의 커버를 제공하는 새로운 소비자용 노트북과 데스크톱을 공개했다. 새로운 색깔은 피오니 핑크, 일렉트릭 블루, 루비 레드이다.

아이디어패드(IdeaPad) U 시리즈, Y 시리즈, S 시리즈, Z 시리즈의 새로운 노트북은 전문가부터 학생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비자에게 다양한 스타일과 색깔, 성능을 제공한다.

아이디어센터(IdeaCenter) 데스크톱의 새로운 모델은 성능에 포커스한 K 시리즈부터 공간 절약형 멀티 터치 아이디어센터 B 시리즈 올인원 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피터 호텐시어스 레노버 사장은 "2012년 출시되는 새로운 소비자용 노트북과 데스크톱은 소비자용 기술의 혁신과 스타일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하는 대담한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반영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스타일·성능 강조한 울트라북

스타일과 성능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울트라북 레노버는 지난해 출시된 아이디어패드 U300s를 시작으로, 아이디어패드 U310(13인치 급)과 U410(14인치 급)을 출시하면서 울트라북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새로 나온 두 울트라북은 매력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끈다.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이 탑재된 얇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훌륭한 성능을 자랑하는 노트북은 테이터 캐싱을 위한 64GB SSD 드라이브가 장착된 울트라북 버전과 최대 500GB HDD 스토리지를 장착한 버전으로 나뉜다.

두 버전 모두 레노버 윈도우 7 Enhanced Experience 기술로 빠른 부팅 시간과 슬립모드에서의 빠른 재부팅 시간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슬립 모드에서도 메일함과 인스턴트 메시지, 소셜 미디어 메시지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레노버 스마트 업데이트(Lenovo Smart Update)와 같은 스마트한 기능이 탑재됐다. 또한 배터리는 최대 8시간까지 지속된다.

씽크패드 T430u 울트라북.


◆감각적인 미니 노트북과의 만남

레노버는 넷북과 노트북의 장점을 살린 미니 노트북 두 종을 소개했다.

아이디어패드 S200과 S206은 매우 얇고 가벼우며 성능 또한 우수하다. S200과 S206은 이동성을 높이기 위해 11.6인치의 HD 와이드스크린을 제공하면서도 20.7mm두께2와 1.3kg의 무게를 구현했다.

지금까지 미니 노트북 중 가장 얇은 이 제품은 고급스러운 촉감과 애큐타입(Accutype) 독립형 키보드로 기본적인 넷북을 뛰어넘는 섬세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S200은 인텔 아톰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최대 32GB SSD3를 탑재하고 S206은 AMD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다. 최대 4시간의 배터리 수명으로 이동 중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

◆최고의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노트북

복잡한 멀티미디어 어플리케이션도 무리 없이 다루는 고성능의 노트북을 원하는 사용하라면 새로운 아이디어패드 Y480과 Y580을 추천한다.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으로 구동되는 새로운 Y 시리즈 14인치, 15인치 풀 HD 디스플레이 노트북은 엔비디아 GeForce VTX660M 2GB GDDR5 그래픽으로 복잡한 멀티미디어와 게임을 할 때 최고의 그래픽과 성능을 자랑한다.

Y580은 또한 백라이트 키보드와 야간 모드가 가능한 HD 카메라를 탑재했다. 사용자는 옵션으로 제공되는 TV 튜너와 인텔 무선 디스플레이(WiDi) 기술로 집에서도 완벽하게 몰입할 수 있도록 큰 화면으로 최첨단 멀티미디어 체험을 할 수 있다.

씽크패드 T430u 울트라북.


◆감각적이고 다양한 색깔의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Z 시리즈 노트북은 가격과 성능의 균형을 맞춰 가격 대비 최고의 노트북이다. 이 제품군은 최신 프로세서와 그래픽 기술 옵션으로 이상적인 멀티미디어 작업이 가능하다. 엠버 오렌지, 애플 그린, 체리 레드, 코럴 블루, 그레파이트 그레이, 피오니 핑크의 다채로운 색깔을 제공한다.

Z 시리즈는 쉬운 스크롤, 확대, 회전 기능이 가능한 인텔리전트 터치패드와, 간단한 데이터를 백업하고 복원하는 레노버 원키 레스큐 시스템(Lenovo OneKey Rescue System) 과 같은 스마트한 기능을 탑재했다.

◆가격대비 훌륭한 필수 노트북

새로 출시된 레노버 G 시리즈 노트북인 G480, G580, G780는 14인치, 15.6인치 17.3인치 HD 스크린, 간단한 데이터 백업과 복원을 위한 원키 레스큐 시스템, 베리페이스(Veriface) 얼굴인식을 장착하고 있다. 이

외에도 내구성이 뛰어난 품질, 스마트한 레노버 기술, 간단한 멀티미디어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아이디패드 YOGA 노트북.


◆고성능 터치스크린 AIO

새로운 아이디어센터 B 시리즈 올인원(AIO) 데스크톱으로 디지털 홈은 또 한번 업그레이드 됐다. B540은 뛰어난 성능과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3 인치 풀 HD 무프레임 스크린과 최신 멀티터치, 3D(옵션)가 탑재됐다.

인텔 코어 프로세서 군으로 구동되고 VESA 마운트를 지원함으로써 풍부한 엔터테인먼트를 실내 어디에서든 즐길 수 있다. 아이디어센터 B540은 또한 DirectX 11을 지원하는 엔비디아 GeFore GT 650M 2GB 그래픽으로 뛰어난 게임 환경과 그래픽 기술을 제공한다.

◆성능 및 강력한 업그레이드 '데스크톱'

새로운 타워형 데스크톱인 아이디어센터 K430는 강력한 처리능력과 옵션으로 듀얼 그래픽 지원3과 두 개의 하드 드라이브3를 통해 방대한 메모리와 저장용량을 확장할 수 있는 높은 성능과 업그레이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구성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과 32GB의 DDR3 메모리로 강하고 빠른 처리를 할 수 있다.

아이디어센터 K430은 게임 매니아와 집중적인 멀티미디어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NVIDIA SLI 또는 ATI CrossFireX기술과 두 개의 하드 드라이브를 갖춘 RAID0 구성을 가진 고성능 듀얼 그래픽 카드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한다.

아이디어셑너 A720 올인원.


◆가격과 구입 시기

새로운 아이디어패드 Y 시리즈 노트북은 미화 899달러로 아이디어패드Z 시리즈 노트북은 599달러로 4월부터 출시된다. 새로운 아이디어패드 U 시리즈 노트북은 699달러, 새로운 타워형 데스크톱인 아이디어센터 K430는 599달러로 5월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아이디어패드 S 시리즈 노트북은 349달러, 새로운 레노버 G 시리즈 노트북은 399달러, 새로운 아이디어센터 B 시리즈 올인원은 699달러로 6월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레노버 H520s 데스크톱은 499달러로 같은달 출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